중고차 쇼핑몰, 올림픽 상위 8개국 브랜드 설문

소비자가 가장 선호하는 자동차로 '람보르기니', '메르세데스-벤츠', '포드' 순인 것으로 나타났으며, 대한민국 자동차 브랜드는 '현대'를 꼽았다.

국내 중고차 쇼핑몰 보배드림은 홈페이지 방문자 132명을 대상으로 2012년 런던올림픽 '상위 8개국의 자동차 브랜드 중 금메달은?'이란 주제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그 결과 런던올림픽 1위를 차지한 미국은 '포드', 중국 '로위', 영국 '벤틀리', 러시아 '아프토바스', 대한민국 '현대', 독일 '메르세데스-벤츠', 이탈리아는 '람보르기니'가 차지했다.

그중에서도 단일 브랜드 등록인 러시아를 제외하고, 이탈리아 '람보르기니'가 77표로 가장 많은 표를 얻었으며, 그 이유로는 '디자인이 예뻐서', '성능이 좋아서', '주위의 시선' 등이라고 설명했다.

중국, 러시아는 자동차 브랜드가 소비자에게 인지도가 높지 않아 투표를 하는데 어려웠다는 의견이 많았고, 영국 자동차 브랜드가 벤틀리, 롤스로이스, 애스턴마틴, 랜드로버 등으로 가장 경쟁이 치열한 양상을 보였다.

보배드림 관계자는 "러시아 자동차 '아프토바스'가 제일 많은 수를 얻었지만, 단일 자동차 브랜드만 등록이 되어 있어 소비자의 선택이 불가피했으며, 실질적인 금메달은 디자인, 성능, 브랜드 가치 기준으로 이탈리아 람보르기니로 볼 수 있다"며 "대한민국 자동차로는 '현대'를 가장 선호하는 편이었으며 '쉐보레'가 그 뒤를 이었다"고 밝혔다.

람보르기니의 정식명칭은 Automobili Lamborghini S.p.A로, 1963년에 페루치오 람보르기니(Ferruccio Lambofghini)가 이탈리아에서 스포츠카를 제조하기 시작했으며 대표적인 모델로는 미우라 등이 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