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기사상] 기획 보도 '조기 대선 원인 곱씹기'
4월 8일부터 24일까지 11회에 걸쳐 기획 보도한 '조기 대선 원인 곱씹기'가 이달(4월)의 좋은 기사로 선정됐다.
노희승 위원은 "정치적 혼란 속 조기 대선이라는 중대 사건을 맞아 그 배경과 원인을 되짚어보려는 시도라는 점에서 의미 있는 기획"이라며 "윤석열 정부의 권력 남용, 입법부와 갈등, 검찰 중심 권력 운영, 부정 공천, 지방분권 후퇴, 외교 실패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었다"고 평가했다.
정은아 위원도 "윤석열 내란을 겪으며 사회대개혁을 위한 대선 정국으로 사회의 힘이 모이는 이때, 윤석열 정부 실정을 곱씹는 기사는 새로운 정부를 만드는 데 중요하다"고 밝혔다.
희진 위원은 최환석·안지산·최석환 기자가 쓴 기획 보도 '세월호 참사 11년 노란 경고등 (상)편 여전히 위험한 사회'를 추천했다. 희진 위원은 "세월호 11주기-어린이보호구역-산재-생활안전으로 연결되는 기획과 그에 따른 인터뷰 내용들이 중요한 문제를 다 짚으면서도 독자 마음을 움직이게 하는 기사였다"고 추천 이유를 설명했다.
김우진 위원은 문정민 기자가 쓴 '학교 급식 노동자 조기 퇴사·이탈 반복'을 추천했다. 김 위원은 "조리실무사 처우개선과 환경개선을 위해 전국적인 통계와 경남의 실상들을 실감 나게 잘 전달했다"고 했다.
/민병욱 기자 min@idomin.com
관련기사
관련기사
민병욱 기자
min@idomin.com
2024년 7월 8일부터 논설여론부장(후원회원 및 대외협력 담당) 맡고 있습니다. 010-5159-9102.
잠깐! 7초만 투자해주세요.
경남도민일보가 뉴스레터 '보이소'를 발행합니다. 매일 아침 7시 30분 찾아뵙습니다.
이름과 이메일만 입력해주세요. 중요한 뉴스를 엄선해서 보내드리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