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유도연맹과 대회 개최 업무 협약
지역 스포츠 발전과 경제 활성화 기대
합천군이 전국남녀대학 유도연맹전 2026~2028년 대회를 유치했다.
합천군은 지난 19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한국대학유도연맹과 ‘2026~2028 합천 춘계 전국남녀대학 유도연맹전’ 개최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김윤철 군수, 유달형 합천군체육회장, 이대성 한국대학유도연맹회장, 윤현 한국대학유도연맹 상임부회장, 양세명 경상남도유도회장, 이길화 합천군유도회장, 박민좌 경제문화국장 등이 참석했다.
협약은 2026년에서 2028년까지 3년간 춘계 전국남녀대학 유도연맹전을 합천에서 개최하는 것을 골자로 하고 있다.
이대성 한국대학유도연맹회장은 “실내종목에 적합한 시설을 갖춘 스포츠도시 합천에서 3년간 대회를 개최하게 돼 무척 감격스럽다”며 “합천군과 함께하는 유도의 부흥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군은 춘계 대학유도연맹전 유치가 지역 스포츠 발전과 경제 활성화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내년부터 배드민턴, 레슬링, 농구 등 다양한 실내종목 전국대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김윤철 군수는 “합천군이 유도 종목의 중심지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유은상 기자
유은상 기자
yes@idomin.com
함안과 의령, 합천 지역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궁금하시거나 제보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 주십시오. 010-2881-6939
잠깐! 7초만 투자해주세요.
경남도민일보가 뉴스레터 '보이소'를 발행합니다. 매일 아침 7시 30분 찾아뵙습니다.
이름과 이메일만 입력해주세요. 중요한 뉴스를 엄선해서 보내드리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