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월중학교(교장 김철수)에서는 11월 16일에 전교생을 대상으로‘수월중학교 AI 교육의 날’을 개최하였다.

본교 3층로비 및 컴퓨터실에서 이루어진 AI 교육의 날에서는 코로나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는 가운데 여러 가지 AI 인공지능에 대한 행사를 실시하였다. 주최하는 동아리 학생들과 즐기는 재학생 모두 마스크를 올바르게 착용하고 개인 거리를 유지하면서 AI교육의 날을 진행하였다.

본교 3층 로비에서는 소프트웨어 체험, 인공지능 로봇과의 소통, AI·SW 관련 퀴즈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소프트웨어 체험에서는 오목 게임, 햄스터 봇을 이용한 축구 게임, 로또 번호뽑기, 액션 게임 등 본교의 코딩동아리 '컴온'의 학생들이 직접 개발에 참여한 프로그램을 체험해보고, 즐기는 시간을 가졌다. 그리고 AI·SW 관련 퀴즈에 대한 답을 고민해보며 평소 어렵고 멀게만 느껴졌던 AI라는 내용에 대해 친숙해지는 계기를 마련하기도 하였다.

AI교육의 날 행사를 즐기던 2학년 학생은 “쉬는 시간마다 와서 이것저것 다 해보고 있는데 모든 것들이 재미있어요. 이곳에서 자주 AI 교육을 했으면 좋겠다”라며 인터뷰를 했다.

AI 교육의 날 행사를 멀리서 지켜보던 김철수 교장선생님은 “앞으로 다가올 인공지능시대를 대비하기 위해 정보화교육이 더 필요할 것이며 학생들의 인공지능에 대한 관심을 충분히 느꼈다”라고 말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