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두라스 6-0 제압 조 1위
5년 전 8강전 패배 설욕
황의조 해트트릭 맹활약

5년 전 4강 진출을 가로막은 온두라스에 완벽하게 설욕했다.

김학범 감독이 이끄는 한국 올림픽 축구대표팀은 28일 일본 요코하마의 요코하마 인터내셔널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0 도쿄올림픽 남자축구 조별리그 B조 3차전에서 황의조(보르도)가 해트트릭을 달성하는 등 골 잔치를 벌이며 온두라스에 6-0으로 완승했다.

한국은 기분 좋은 대승으로 조별리그를 조 1위로 통과하고 메달 도전을 이어갈 수 있게 됐다.

온두라스는 2016년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8강전에서 우리 대표팀에 0-1 패배를 안겨 4강 진출을 좌절시킨 팀이다.

▲ 28일 요코하마 국제경기장에서 열린 도쿄올림픽 남자축구 조별리그 B조 3차전 대한민국과 온두라스 경기에서 황의조가 팀의 세 번째 골을 넣은 뒤 '양궁 세리머니'를 펼치고 있다.  /연합뉴스
▲ 28일 요코하마 국제경기장에서 열린 도쿄올림픽 남자축구 조별리그 B조 3차전 대한민국과 온두라스 경기에서 황의조가 팀의 세 번째 골을 넣은 뒤 '양궁 세리머니'를 펼치고 있다. /연합뉴스

하지만 이번 도쿄 대회에서는 스스로 제 발등을 찍고는 김학범호에 8강행 티켓을 헌납했다. 한국은 경기 시작 12분 만에 황의조의 페널티킥으로 균형을 깬 데 이어 전반 19분 추가 골도 페널티킥으로 만들었다. 온두라스는 전반 39분 멜렌데스의 퇴장으로 스스로를 벼랑 끝으로 내몰았다. 멜렌데스는 이동준에게 돌파를 허용해 골키퍼와 일대일로 맞서는 상황을 막아보려고 뒤에서 끌어안아 레드카드를 받고 물러났다.

한국은 추가 시간 황의조가 오른발슛으로 추가 골을 넣어 전반을 3-0으로 마쳤다.

온두라스는 후반 7분 다시 페널티킥을 내주고는 완전히 전의를 잃었다.

엄원상(광주)의 크로스를 김진야(서울)가 문전으로 쇄도하며 받는 과정에서 전반 교체 투입된 멜렌데스의 백태클이 가해졌고 주심은 비디오판독(VAR) 후 페널티킥을 찍었다. 다시 키커로 나선 황의조가 차분히 차넣어 해트트릭을 완성하고 리드를 4-0으로 벌렸다.

이후 김학범 감독은 선발 투입한 선수들을 불러들인 뒤 이강인(발렌시아) 등을 투입했고 이강인까지 골 맛을 보면서 8강행을 자축했다.

/연합뉴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