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는 수돗물 생산 공급 과정과 수질 검사 결과 등을 수록한 '2021년 수돗물 품질보고서'를 발간했다. 보고서에는 급수 현황과 수질 검사 결과값, 수돗물에 관한 Q&A 등 평소 시민들이 궁금해하는 수돗물 정보가 수록돼 있다.

이 보고서는 시민들에게 수돗물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해 수돗물 만족도와 신뢰도를 높이고자 만들었다. 수질 관련 용어 해설과 수돗물 관련 다양한 민원 사례들의 원인과 조치 방법도 사진과 함께 알기 쉽게 설명해 놓았다. 최근 이슈가 되는 수도꼭지 이물질(유충등) 발생 시 주민 행동 요령, 알아 두면 돈이 되는 김해시 물 복지 정책 등 시민들이 필요로 하는 각종 정보들도 담았다. 

보고서는 시청 종합민원실,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도서관, 보건소 등에 비치해 시민들이 쉽게 수돗물 자료를 접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김해시는 전국 최초 ISO 4개 부문(품질, 환경, 안전 보건, 식품 안전) 국제인증을 받아 삼계, 명동 2개 정수장을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미국 위생국 NSF가 공인한 수돗물 병입수를 생산해 시민들에게 고품질 수돗물을 공급하고 있다.

임주택 시 상하수도사업소장은 "수돗물 품질보고서가 시민들이 수돗물을 '믿고 마실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주길 바라며 앞으로도 더욱 위생적으로 깨끗한 수돗물 공급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