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학부모네트워크 상반기 온라인 청렴 소통 협의회 개최

경상남도진주교육지원청(교육장 박영주)은 28일과 29일 이틀에 걸쳐 진주학부모네트워크 상반기 청렴소통 협의회를 개최했다. 진주지역 초·중·고 학부모 대표 90여명이 화상회의 플랫폼으로 참여해 ‘코로나 시기에 필요한 학부모 소통방법 찾기’의 주제로 이야기를 나눠었다.

지역학부모네트워크는 학부모 소통을 위한 연결망으로 진주지역에서는 2021년 1500여명의 학부모들이 가입을 신청하였으며, 학부모간 주제별 간담회와 경남교육 사랑방에서 교육을 주제로 이야기하고 정책을 제안하는 활동을 한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퍼실리테이터 경험이 있는 10명의 학부모들이 운영을 지원하였으며, 온라인으로 참가한 학부모들은 “요즘 같은 시기에 소통이 더욱더 필요하다고 느끼며, 학교 학부모들과도 온라인의 방법으로도 만나고 싶다”고 공통된 이야기를 쏟았다. 진주거점학부모지원센터에서는 앞으로 학부모들에게서 요청이 온다면 온라인 운영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2021년 진주교육의 청렴정책 추진사항과 가사 공모전을 통해 완성한 진주교육 청렴송도 함께 공유하여, 학부모들의 청렴 인식과 관심도 증가에도 힘썼다.

박영주 진주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학부모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여 서로 존중하고 협력하는 민주적인 교육 공동체를 만들어 가자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