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가 외국인투자기업 등 3개 기업과 총 1800억원 대 규모의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시는 30일 부산 그랜드 모먼트 유스호스텔 오페라홀에서 한국경남태양유전(주), ㈜에이알알루미늄, ㈜에스앤케이항공 등 3개 기업과 1847억 원 규모의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는 한국경남태양유전(주) 안도 코이치 대표, ㈜에이알알루미늄 김순경 대표, 에스앤케이항공(주) 이철우 대표, 박완수 경상남도지사, 박동식 사천시장 등이 참석했다.

사천시가 30일 3개 기업과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사천시
사천시가 30일 3개 기업과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사천시

 

한국경남태양유전(주)는 세계적 수요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사천 제1일반산업단지에 1178억 원 규모의 외자를 투자하기로 협약했으며 예상 신규 고용인원은 100명이다.

사천시에 소재한 한국경남태양유전(주)는 자동차와 전자기기의 적층세라믹콘덴서를 생산하는 외국인 투자기업이다. 적층세라믹콘덴서는 전자제품의 회로에 전류가 일정하게 흐르도록 제어하는 부품이다.

㈜에이알알루미늄은 사천시에 소재한 전기차 배터리 케이스 등을 생산하는 기업으로 최근 증대되는 전기차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633억 원 규모의 외자를 유치하기로 협약했다.

사천시 사남면 외국인 투자지역에 투입할 예정이며, 예상 신규 고용인원은 52명이다.

에스앤케이항공(주)는 수주 증가에 대비해 사천 제1일반산업단지에 36억 원 규모의 투자와 85명 규모의 신규고용을 확정했다.

에스앤케이항공(주)는 사천시에 소재해 있으며, TA-50과 한국형발사체 누리호 핵심 구조물 등을 생산하는 기업이다.

사천시는 지역경제 살리기를 올해 시정목표로 정하고, 투자 인센티브 확대, 투자유치산단과 설치, 투자제안 시장 서한문 발송 등 적극적인 행정으로 대규모 투자유치를 달성하게 됐다.

박동식 사천시장은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시기에 사천시에 과감하게 투자한 기업들이 성공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과 다양한 인센티브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우수 기업을 적극 유치해 청년들의 일자리 창출과 지역의 인구증대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이영호 기자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