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소규모 관광객 대상 관광택시 7대 연중 운영
7일전 남해군문화관광 누리집서 예약해야
이용 요금은 기본 4시간 6만 원

남해군은 소규모 관광객을 대상으로 택시를 이용해 남해군을 여행할 수 있는 관광택시 7대를 연중 운영한다. 관광택시는 대중교통 이용이 취약한 지역 특성을 보완하고자 추진됐다.

관광택시 기사들은 관광객이 사전에 정한 코스에 따라 운행하면서 관광자원 안내, 맛집 소개 등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가이드 역할을 한다.

관광택시는 관외에 주민등록을 둔 관광객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이용 희망자는 최소 7일전 남해군 문화관광 누리집 또는 남해군 관광진흥과(055-860-8604)에 사전 예약을 하면 된다. 이용 요금은 기본 4시간에 6만 원으로 초과 시간당 2만 원이 추가된다. 관광지 입장료, 체험비, 주차료 등은 관광객이 부담해야 한다.

더불어 ‘2023년 남해군 관광객 유치 인센티브 지원사업’ 변경 시행에 따라 5월 8일 이후 남해군 택시관광택시를 이용해 여행하는 소규모 관광객 (2인 이상 4인 이하)에게는 예산소진 시 까지 여행 당일 그룹 당 화전화폐 1만 원이 지급된다.

정중구 관광진흥과장은 “관광택시로 여행객들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관광객 편의 증진에 기여하고 더불어 관광객 유치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 하겠다”며 “상반기 이용 실적에 따라 이용객이 많으면 하반기에 관광택시 가이드를 추가 모집해 관광택시를 활성화하겠다”고 말했다.

/허귀용 기자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