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 중흥S클래스프라디움3차
주민 참여 '한마음 수영대축제'
유아·초등생·성인 113명 열전
"앞으로 매년 1~2회 행사 기획"

창원 현동 중흥S클래스프라디움3차 입주민들이 수영으로 화합하고 하나 되는 시간을 보냈다. 4일 입주민들은 '입주민 화합 한마음 수영대축제'를 열고 화합의 물살을 갈랐다.

이번 대회는 아파트 커뮤니티센터 내 수영장에서 열렸으며 자유형·배영·핀접영·접영·평영 등 다양한 종목이 준비됐다. 유아 15명·초등생 41명·성인 57명 등 전체 113명이 참가하며 입주민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4일 창원 현동 중흥S클래스프라디움3차 수영장에서 '입주민 화합 한마음 수영대축제'가 진행되고 있다. /윤성연 씨 제공

유아부 경기에서는 입주민이 하나 되어 아이들의 완주를 응원했으며, 초등부 경기에서는 치열한 경쟁이 벌어지며 환호와 박수가 터져 나왔다.

이날 초등부 경기에서 금메달 2개·은메달 1개를 획득한 김민찬(12) 군은 "다른 친구들과 수영대회에 참가할 수 있어서 즐거웠다"며 "이번 대회에서 메달을 많이 획득해서 기분이 좋고 뿌듯하다"고 말했다.

성인부 경기에 참가한 정병철(43) 씨는 "이사를 올 때부터 아파트에 수영장이 있다는 점을 고려했고 꾸준히 수영을 하면서 이번 대회에도 참여하게 됐다"며 "대회에 참가하면서 동기부여도 됐고 입주민들끼리 단합하고 똘똘 뭉칠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

특히 자녀를 둔 입주민들은 교육적인 측면에서 큰 도움을 얻었다고 말했다. 김강철(42) 씨는 "아이에게 처음에 운동으로 수영을 시켰는데 지금은 아이가 열의를 가지고 열심히 한다"며 "수영 외에도 교육 차원에서 부모들 간 정보를 공유한다. 입주민 간 교류와 화합에도 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이번 대회 준비위원회 노태영 위원장은 "코로나19 이후 주민 화합을 위해 자리를 마련했다"며 "6세부터 70대까지 많은 입주민이 참여하는 등 기대보다 많은 호응을 보내주셔서 성황리에 대회를 마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 매년 1~2회 행사를 기획할 생각"이라며 "행사를 열고 주민 화합을 도모할 공간이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원재 기자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