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거창교육지원청(교육장 이명주)은 2023년 1월 18일(수) 16년간 116회에 걸쳐 헌혈 봉사한 가북초등학교 조흠진 행정실장을 만나 격려하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조흠진 행정실장은 2022년도 1년간 헌혈봉사에 14회를 참여한 공으로 지난 1월 2일 거창군으로부터 거창韓 헌혈 유공 표창을 수여한 바 있다. 거창군의 헌혈 유공 표창은 생명사랑 분위기를 조성하고, 사랑의 헌혈 문화에 이바지한 군민에게 수여하고 있다. 특히, 조흠진 행정실장은 코로나 재확산과 한파로 인해 헌혈자가 급감한 시기에도 정기적인 헌혈을 실천하며, 혈액의 안정적인 공급에 큰 힘을 보탰다.

조흠진 행정실장은 “혈액 수급이 원활하지 못한 상황에서 작은 힘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헌혈에 적극 참여하였다. 표창도 받고 교육장님의 격려까지 받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거창교육지원청에서는 지난 1월 13일 대한적십자사 경남혈액원 헌혈 차량을 요청해 거창교육지원청 직원과 관내 기관(학교) 교직원, 거창군민들까지 동참하여 ‘사랑의 헌혈’ 행사를 실시하였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헌혈 봉사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명주 교육장은 “국가적인 헌혈 부족 사태에 우리 교직원들이 솔선수범하여 헌혈에 동참해주신 것에 대해 감사하게 생각하며, 이러한 청렴 봉사활동을 통해 더 가까이 행복한 거창교육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