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향사랑 기부 문화 확산 앞장
도, 가수 김다현 양 등과 행사

박완수 경남도지사는 고향사랑 기부 문화 확산을 위해 지역 인사들과 함께 직접 실천에 나섰다.

경남도는 19일 농협중앙회 경남지역본부 회의실에서 고향사랑 기부 행사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박완수 경남도지사를 비롯해 김주양 농협중앙회 경남지역본부장, 조근수 NH농협은행 경남본부장, 황성보 농업협동조합중앙회 이사, 유덕규 재부경남향우연합회장, 하동 출신 가수 김다현 양 등이 참석했다.

박완수 도지사는 고향 통영 발전을 기원하며 기부금을 냈다. 또한 참석자들은 고향사랑 기부제의 성공적인 정착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더불어 참여 분위기 조성과 홍보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고자 '내 고향 사랑꾼'이라는 서약을 함께했다.

경남도는 19일 농협중앙회 경남지역본부 회의실에서 설 명절을 앞두고 고향사랑 분위기 조성을 위한 기부행사를 개최했다. (왼쪽부터) 김봉곤 청학동 훈장, 박완수 경남도지사, 가수 김다현 양이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경남도
경남도는 19일 농협중앙회 경남지역본부 회의실에서 설 명절을 앞두고 고향사랑 분위기 조성을 위한 기부행사를 개최했다. (왼쪽부터) 김봉곤 청학동 훈장, 박완수 경남도지사, 가수 김다현 양이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경남도

박 지사는 "고향사랑기부제는 고향 발전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열악한 지방재정 확충을 위한 마중물이 될 것"이라며 "이번 기부행사가 지방재정과 함께 지역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되고,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는 출발점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소지 이외 지자체에 기부하면 기부금액의 30% 이내에서 답례품을 받는 제도다. 기부금은 주민복리 증진을 위해 사용된다. 도는 이 제도로 지방재정 확충과 지역경제 활성화 등 균형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경남도는 고향사랑기부제로 모인 기부금을 지역 공동체 활성화 등에 사용할 예정이다.

고향사랑 기부금은 '고향사랑e음(www.ilovegohyang.go.kr)' 온라인시스템과 전국 농협 창구에서 간편하게 납부할 수 있다. 

/안지산 기자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