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사이 기온이 크게 떨어지면서 경남지역 도로 9곳이 얼어붙을 것을 우려해 통제됐다.

23일 경남경찰청은 의령·함양·산청·합천·하동 등 5개 경찰서 담당 도로 9곳에서 교통 차단기와 안전 펜스 등으로 차량 진입을 통제하고 있다고 밝혔다.

통제 구간은 △의령 자굴산관광순환도로 가례 ↔ 대의 ↔ 궁류 18㎞ △의령 다현고개 궁류 ↔ 봉수 2.4㎞ △의령 신촌마을 ↔ 구오목마을 5㎞ △의령 명주고개 화정 ↔ 대곡 1.7㎞ △함양 백전면 원통재 4㎞ △함양 마천면 오도재 4㎞ △황매산터널 산청 장박마을 ↔ 합천 하금마을 5㎞ △하동 악양면 회남재 5㎞ △하동 화개면 신흥삼거리 ↔ 칠불사 6㎞다.

빙판길 교통사고도 있었다. 창원서부경찰서는 전날인 22일 오후 846분 창원시 의창구 북면 신촌리에서 차량 단독으로 중앙분리대를 부딪친 사고가 발생했다고 전했다.

오전 6시 기준 밀양, 의령, 함안, 창녕, 함양, 거창, 합천 등 7개 시군에는 한파주의보가 내려져 있다. 산청, 통영, 거제 등 3개 시군에는 강풍주의보가 내려진 상태다.

또 남해동부바깥먼바다와 동해남부남쪽먼바다에는 풍랑경보가, 남해동부안쪽먼바다, 경남서부남해앞바다(동부평수구역·서부평수구역·남해군연안바다 제외), 거제시동부앞바다(연안바다 제외)에는 풍랑주의보가 각각 발효돼 있다.

거창, 함양, 산청에서는 대설특보가 해제됐으며, 서해상 눈구름대가 약해지면서 경남서부내륙지역으로 약하게 눈이 날리거나 소강상태를 보이고 있다. 서하(함양) 9.1, 북상(거창) 4.4, 함양 3.4, 산청 0.5, 금남(하동) 0.3㎝ 등 적설량을 보였다.

부산지방기상청은 서해상 눈구름대가 23일 오전에 다시 유입되면서 24일 새벽 3시까지 거창, 함양, 산청, 하동 등 경남서부내륙에는 1~5㎝가량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고, 경남 그 밖의 지역에서도 0.1㎝ 미만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고 내다봤다.

23일 아침 최저 기온은 전날(22)보다 1~3도가량 더 떨어지면서 -10~-4도 분포를 보이고 있다. 오전 6시 기준 최저 기온은 북상(거창) -9.3, 창원 -6.9, 김해 -6.6도 등을 보였다.

/이동욱 기자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