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유공기업 ㈜한미프렉시블, 신세기메디텍㈜, 화영상사, ㈜하나산업 4개사 수상
이영애 ㈜이에스디코리아 대표, 박유진 ㈜탑세이프 차장, 지영란 ㈜벽산인슈로 사장도

김해시는 지난 19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제2회 김해무역인상' 행사를 열고 수출유공기업 4개사, 수출유공자 3명에게 상을 전달했다.

김해무역인상은 수출 증대와 경제 발전에 이바지한 지역 기업체와 임직원들에게 감사를 표하고 포상하고자 제정됐다.

수출유공기업 부문은 ㈜한미프렉시블, 신세기메디텍㈜, 화영상사, ㈜하나산업, 이렇게 4개 기업이 영광을 차지했다.

㈜한미프렉시블은 음식물처리기 제조 기업이다. 자사 브랜드 '린클'을 만들어 1500만 달러 이상 수출 실적을 달성했다.

김해시는 지난 19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제2회 김해무역인 상’ 행사를 열고 수출유공기업 4개사, 수출유공자 3명에 상을 전달했다. /김해시
김해시는 지난 19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제2회 김해무역인 상’ 행사를 열고 수출유공기업 4개사, 수출유공자 3명에 상을 전달했다. /김해시

신세기메디텍㈜는 치과용 임플란트 제조기업이다. 다수의 특허를 획득해 높은 수출 증가율을 기록했다.

화영상사는 LPG·LNG 호스 제조기업으로 40년간 꾸준히 수출시장을 개척했다. ㈜하나산업은 산업용 크레인 제조기업이며,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전년 대비 수출 증가율 174%를 기록했다.

수출유공자 부문에서는 이영애 ㈜이에스디코리아 대표이사, 박유진 ㈜탑세이프 차장, 지영란 ㈜벽산인슈로 사장이 영예를 안았다.

이영애 대표는 산업용 점착테이프 제조기업인 ㈜이에스디코리아를 운영하면서 자체 브랜드 개발, 품질경영시스템 인증, 노동 환경 개선 등 뛰어난 경영으로 수출 증가를 견인했다.

박유진 ㈜탑세이프 차장은 화염방지장치 수출 시장을 개척하고자 비대면 판로 체계를 구축했다.

지영란 사장은 불연단열재 제조 전문인 ㈜벽산인슈로를 경영하면서 해외지사 설립, 국제 전시회 참여 등으로 네트워크 확장에 이바지했다.

모든 수상자에게는 수출유공탑·표창장이 전달됐다. 특히 시 중소기업 육성자금 우대 금리 지원, 시 국외 무역사절단 파견 때 우선권 부여 등과 같은 혜택을 얻는다.

/이수경 기자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