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위 시정처리 요구·건의사항 240건 가장 많아
스마트 단말기 관리체계, 자산관리 미흡 지적

교육위원회는 도교육청에 스마트 단말기와 관련해 시정 요구를 했다.

스마트 단말기 보급사업은 미래교육·맞춤형 진로교육을 위해 시작된 사업이지만 데이터 축적이라는 과학적인 접근방법에만 몰두해 학생 개인 정보 주권을 침해할 소지가 있다고 우려했다. 이에 대해 침해의 소지가 없는지 검토하라고 주문했다.

4일 오전 경남도의회 교육위원회 의원들과 도교육청 관계자 등이 김해에 있는 학생용 스마트 단말기 납품업체를 방문해 창고에 쌓여 있는 물품을 살펴보고 있다. /김희곤 기자
4일 오전 경남도의회 교육위원회 의원들과 도교육청 관계자 등이 김해에 있는 학생용 스마트 단말기 납품업체를 방문해 창고에 쌓여 있는 물품을 살펴보고 있다. /경남도민일보 DB

이어 스마트 단말기 관리체계 미흡을 지적했다. 스마트 단말기 보유현황 자료가 도의회에 제출될 때마다 차이가 발생한다며 자산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는다고 했다. 더불어 스마트 단말기 용역수행 업체 관리도 부실하다고 지적하며 관리 매뉴얼 수립을 주문했다. 이와 함께 스마트단말기 보급 사업자를 선정할 때 업체의 기술력을 자세히 검토하라고 했다. 

통영교육지원청에는 운동부 코치에 대한 민원 재발방지 대책 마련을 요구했고 거제교육지원청에 성폭력 예방 교육, 통학로 안전 관련 등 사업 집행률이 낮다며 예산 집행률을 높이라고 주문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