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문화예술진흥원 주최 생태계 구축 목표
8~9일 김해 위치 경남콘텐츠기업지원센터서
게임·메타버스·실감콘텐츠 기업들 한자리에

지역 콘텐츠 생태계를 구축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경남문화예술진흥원이 8~9일 경남콘텐츠기업지원센터(김해시 관동동)에서 ‘경남 콘텐츠 스타트업 페스타’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센터 입주기업을 포함해 도내외 콘텐츠기업 30개사가 참여한다. 게임·메타버스·실감콘텐츠·영상·웹툰·캐릭터·플랫폼 등 우수한 콘텐츠들을 만나볼 수 있다.

첫날 오후 2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VR 라이브 드로잉 공연(브로큰브레인) △콘텐츠 특강 △콘텐츠 토크쇼 △라이브커머스 등 즐길 거리가 가득하다. 이번 페스타에 특별 초청한 프리랜서 플랫폼 ‘크몽’ 박현호 대표와 메타버스 플랫폼 ‘넷스트림’ 상현태 대표가 콘텐츠 개발 경험과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는 생생한 이야기를 들려주고, 경남 콘텐츠 기업과 함께하는 토크콘서트도 진행한다. 이어 네이버 쇼핑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지역 콘텐츠 기업의 아이템과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둘째 날에는 오전부터 지역 콘텐츠 기업을 위한 심도 있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지역 콘텐츠 기업의 육성을 위한 전략’을 주제로 콘퍼런스와 우수 콘텐츠기업의 시장 확대와 투자유치를 위한 ‘경남 콘텐츠 스타트업 IR 데모데이’를 개최한다. 경남 도내 우수 콘텐츠 기업 5곳을 선정하여 전문 투자자들과 관객들이 모의투자를 진행하여 최우수기업에는 총상금 300만 원을 시상한다. 데모데이가 끝난 후 전문 투자사와 마케팅 전문가들과 함께 비즈 매칭도 진행된다. 무대 프로그램은 경남콘텐츠기업지원센터 유튜브 채널로 실시간 송출된다.

모든 콘텐츠는 디지털 전시로 현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알리아스의 메타휴먼 ‘보나’, ‘창동예술촌 메타버스’ 등 2022년 센터의 지원을 통해 새롭게 출시되는 콘텐츠를 양일간 현장에서 체험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사전 프로그램으로 11월 29일부터 12월 1일까지 콘텐츠 스타트업과 예비인력을 연결하기 위한 ‘채용연계 프로그램’과 투자를 준비하기 위한 기업들의 ‘세미 데모데이’를 마련해 지역 콘텐츠 기업의 인력수급과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김영덕 원장은 “센터가 개소한 이후로 3년이라는 짧은 시간 동안 기업들이 성장하며 미래 인재 육성과 청년 일자리 창출의 거점이 되고 있다”며 “잠재력 있는 경남 콘텐츠 기업의 성과들을 나누고 지역 콘텐츠 생태계를 만들어가는 자리에 함께해 달라”고 전했다.

참가신청은 7일까지 경남콘텐츠기업지원센터 누리집(gncep.or.kr)에서 가능하다.

/박정연 기자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