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그랜드 머큐어 앰배서더 창원' 개최

경남 우수 관광기업을 발굴하고 관광업계를 격려하는 행사가 열린다. 

한국관광공사 경남지사가 이달 28일 창원시 성산구 그랜드 머큐어 앰배서더 창원에서 '2022 경남관광기업 콘퍼런스&어워드'를 연다. 이 행사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열린다. 

세부 행사 '스타트업 위켄드 인 경남'은 54시간 안에 창업을 경험해보는 세계적인 창업 관계망 자리다. 개발자·디자이너·기획자 등 창업에 관심 있는 내외국인 40여 명이 모인다. 이들은 2박 3일 동안 경남 관광 아이디어 발굴, 팀 결성, 기획까지 진행한다. 상위 입상자 5개팀은 행사 당일 한국관광공사 사장상과 상금을 받는다. 

2022 경남관광기업 콘퍼런스&어워드 현장 참가신청 정보무늬.
2022 경남관광기업 콘퍼런스&어워드 현장 참가신청 정보무늬.

'경남, 관광 스타트업의 산실로'라는 주제로 경남관광기업 대규모 회의도 열린다. 

첫 순서로 이시자카 아츠코 회장은 '일본의 맛있는 과자의 상징, 히요코'를 발표한다. 이시자카 아츠코 씨는 125년 전통 제과회사 '히요코' 5대 회장직을 맡고 있다. 

조문환 놀루와 대표는 '로컬지향시대, 주민여행사의 조건 놀루와라 써놓고 마을한다라 읽는다'라는 주제로 발표한다. 

박상원 경희대학교 교수는 '빅데이터와 디자인씽킹'을 발표한다.

경남관광어워드 시상식은 도내 관광 기업 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종사자 노고를 격려하고자 열린다. 한국관광공사 경남지사는 △여행업 △숙박업 △관광행정 △관광스타트업 △관광두레 △관광콘텐츠 △전시 복합 산업(MICE) 부문 총 22명에게 시상한다. 

현장 참가 사전 접수는 누리망(forms.gle/Yscvx8KVYpnrGmsj6)과 정보무늬 접속으로 가능하다. 문의는 한국관광공사 경남지사(055-762-0637) 또는 2022 경남관광기업 콘퍼런스&어워드 사무국(055-600-5608)으로 하면 된다.  

/주성희 기자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