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25일, 29일 학교 관리자 대상 재해 예방·안전보건 인식 확산 연수 진행
연말까지 직속 기관․공립학교 등 943곳 안전보건 조치 사항 점검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중대산업재해가 없는 안전한 교육 환경을 만들고자 산업재해 예방 교육과 현장 점검을 추진한다.

예방 교육은 11월 24일, 25일, 29일 3일에 걸쳐 공립학교 교감과 유치원 원감 등 936명을 대상으로 산업안전보건 전문가를 초빙하여 △「중대재해처벌법」과 「산업안전보건법」의 시행 사항 △산업재해 발생 사례 △안전보건 조치 사항 등을 내용으로 한다.

경남교육청은 앞서 지난 9~10월 학교장과 행정실장을 대상으로 중대산업재해 예방 연수를 진행했다.

또 안전보건관리체계를 구축하고 중대산업재해를 예방하고자 12월까지 모든 기관과 공립학교 943곳을 대상으로 안전보건 조치 사항을 점검한다.

점검 내용은 △안전보건 경영 방침 공유 △안전보건관리책임자 등 업무 수행 △유해 위험 요인에 관한 확인 및 개선 조치 △비상대응체계 구축 △도급·용역·위탁 사업의 안전보건 확보 사항 등이다.

경남교육청은 점검 결과에 따라 부족한 내용은 즉시 보완하고, 중대산업재해 발생 우려가 있는 사업장은 개선 방안 마련과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상담을 할 계획이다.

권상태 안전총괄과장은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구성원의 인식이 중요하며, 다양한 교육으로 안전보건에 관한 인식이 높아져야 한다”라면서 “학교의 안전보건 조치 사항을 확인하여, 산업재해 없는 안전한 교육 환경을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