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블로그 기초지자체 부문 최우수상
남해문화재단, 인스타그램 부문 대상과 유튜브 비영리 부문 최우수상

남해군이 '2022 올해의 SNS'에서 블로그 기초지자체 부문 최우수상을 받고, 남해관광문화재단은 올해의 인스타그램 대상, 유튜브 비영리 부문 최우수상을 받는 등 3개 부문을 휩쓸었다. 

특히, 남해군은 2019년 올해의 블로그 기초지자체 부문 대상을 받은 데 이어, 지난해와 올해 2년 연속으로 블로그 기초지자체 부문 최우수상을 받아 의미가 더 크다.

‘2022 올해의 SNS’에서 남해군은 블로그 기초지자체 부문 최우수상을, 남해관광문화재단은 인스타그램 대상, 유튜브 비영리 부문 최우수상을 각각 받았다. /남해군
‘2022 올해의 SNS’에서 남해군은 블로그 기초지자체 부문 최우수상을, 남해관광문화재단은 인스타그램 대상, 유튜브 비영리 부문 최우수상을 각각 받았다. /남해군

올해로 8회를 맞은 '올해의 SNS'는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SNS 분야 최고 권위를 인정받는 상이다. 공공기관과 정부부처, 민간기업 SNS 활용 현황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정량 평가 40%, 전문가 평가 60%를 합산, 수상자를 선정한다.

그동안 남해관광문화재단은 인스타그램과 유튜브를 운영하며 △구독한 미식가 △남해 대신 전해주는 남자 △숨겨진 남해여행지 추천 등을 선보였다. 천편일률적인 정책 홍보에서 벗어나 감각적인 시각과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차별화한 콘텐츠를 제작해 SNS 이용자 눈길을 끌었다. 

군이 운영하는 공식 블로그 '남해랑 썸타자'에서는 '2022 남해군 방문의 해'를 맞아 지역 대표 여행지를 색다르고 매력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기획 콘텐츠를 제작했다. 또한, SNS 알리미단을 운영해 풍부하고 우수한 콘텐츠를 제작해 왔다. '게릴라 이벤트'를 진행하고 지역 곳곳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소식을 전하는 '종합 정보통' 역할을 하며 군민·관광객과 양방향 소통을 이끌어냈다.

장충남 군수는 "남해가 가진 다채로운 콘텐츠가 SNS로 국민과 함께 공감하고 꾸준히 소통하고 있다는 것에 큰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SNS 채널로 남해를 더 가깝고 친숙하게 느낄 수 있도록 쌍방향 소통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허귀용 기자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