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예방효과 검증되지 못한 백신
정부 방역정책 인위적 개입 재검토해야

묵시 또는 계시라는 말은 숨겨진 것을 드러내 보인다는 뜻의 그리스어 아포칼립시스(apocalypsis)에서 나왔다. 앞으로 일어날 위기에 대비하라는 의미로 비슷한 위기를 겪은 과거의 시대에 기록되는 것이 대부분이다.

세계 10위권 경제력을 가진 문명사회에서 상상하기 어려운 158명의 압사사고도 분명히 짚고 넘어가야 하지만 그보다 앞서 관료들이 주도한 백신 의무접종으로 단기간에 신고된 2495명 인명 피해와 백신으로 말미암은 염증성 부작용과 혈전 질환의 증가에 대해서도 면밀히 따져봐야 한다. 이것은 신고된 사망자만 1740명(사회적참사특별조사위원회 연구결과는 사망자 2만 366명으로 추산)이었던 가습기살균제 사건보다 더 크고 장기적인 문제를 초래할 것이기 때문이다.

<영국의학저널(BMJ)>에 따르면 애초에 백신은 코로나19 예방효과가 있는지 제대로 검증되지 못했음이 드러났다. 화이자는 임상시험 과정에서 이중맹검을 제대로 지키지 않았고 부작용 보고에 대한 신속한 조치도 없었다고 1년 전 소수의 언론사에서만 보도되고 잊혔다. 백신이 예방효과라도 높았으면 어느 정도 참작될 수 있지만 코로나19 예방효과는 거의 없었다고 보는 것이 옳다. 항체역가 같은 이야기를 늘어놓으면서 부스터샷을 자꾸 맞으라고 하는 것은 제약사에서 약을 팔기 위한 대사이다. 인위적 개입의 총량이 늘어날수록 권한과 입지가 커지는 관련 부처 공무원이나 전문가의 이해가 제약사와 맞아떨어지기 때문에 이 대사는 더 크게 확성기를 타게 된다.

의학계 권위 있는 저널 <뉴잉글랜드의학저널(NEJM)>에 실린 최근 연구에 의하면 백신 접종자들이 비접종자보다 더 장기간 코로나19 바이러스를 전염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세계에서 가장 빨리 많이 백신을 접종한 우리나라가 코로나19 감염률이 가장 높다는 것은 효과 없는 백신에 엄청난 비용과 노력을 낭비했다는 확실한 증거이다. 하지만 백신패스와 제로코로나 정책을 강압적으로 장기간 시행하면서 무수한 자영업자의 도산을 초래한 일은 어느 누구도 책임지지 않고 있다. 제로코로나 정책은 초기에 몇 개월만 하고 끝냈어야 했다. 필자는 지난 6월에 관련 공무원들을 검찰에 고발한 바 있으나 증거불충분으로 종결될 조짐이다.

최근 유럽연합(EU)에서는 코로나19 백신 대량 구매 계약을 조사 중이라고 유럽 검찰청(EPPO)이 밝혔다. "코로나19 백신을 강요했던 캠페인은 의학사에서 최대 스캔들로 기억될 것이다. 더구나 이는 인류에 자행된 최대 범죄로 기억될 것이다." "백신이 감염과 사망을 줄이지 못했다. 정부들은 제약사에 지불한 250억 유로를 환불받아야 한다." 독일과 크로아티아 출신의 의원이 EU 백신청문회에서 한 말이다. 유럽 국가들이 코로나19 방역을 느슨하게 진행해왔음에도 백신정책에 대한 심각한 반성이 일어나고 있는 반면 한국은 여전히 백신팔이의 천편일률적인 대사가 방송 뉴스에도 나오는 것은 참으로 한심한 상황이다.

묵시기록에는 대개 앞으로 일어날 일의 조짐을 알려준다. 우리는 앞으로 또 팬데믹을 겪을 것이다. 그러므로 나는 이런 조짐이 있으면 경계하자는 뜻을 기록으로 남긴다. "어떤 위기가 닥쳤을 때 권한을 행사하는 자의 인위적 개입이 3개월을 넘어 장기적으로 진행되면서 그 스스로 권한을 증대시키는 결과를 초래한다면 그자를 의심하고 견제해야 한다."

/손현준 충북대학교 의과대학 교수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