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부터 아시아드CC 부산오픈
신예 김민규 2연속 우승 도전
연장 석패한 조민규 설욕 다짐

한국프로골프(KPGA) 코리안투어에서 새로운 스타로 떠오른 김민규(21)가 2주 연속 우승에 도전한다.

26일 코오롱 한국오픈에서 생애 첫 우승의 감격을 누린 김민규는 30일부터 나흘 동안 부산 아시아드 컨트리클럽(파72)에서 열리는 아시아드CC 부산오픈(총상금 8억 원)에 출전한다.

최연소 국가대표, 유러피언프로골프투어 2부 투어인 챌린지 투어 최연소 우승 등 일찌감치 '천재 소년'으로 주목받았던 김민규는 한국오픈에서 잠재력이 폭발, 코리안투어의 간판선수로 우뚝 섰다. 한국오픈 우승 후 "내 골프는 이제 시작"이라면서 코리안투어 최고 자리에 오르겠다는 포부를 밝힌 김민규는 내친김에 아시아드CC 부산오픈에서 2주 연속 우승을 노린다.

김민규가 우승하면 상금왕과 제네시스 대상 석권에 발판을 마련한다. 김민규는 이 대회에서 준우승해도 코리안투어 사상 첫 시즌 상금 8억 원을 돌파하는 선수가 된다. 지금까지 코리안투어 시즌 최다 상금은 박상현(39)이 2018년에 찍은 7억 9006만 원이다.

한국오픈에서 김민규에게 연장전 끝에 우승을 내준 조민규(34)는 설욕에 나선다. 일본투어에서는 두 차례 우승했지만, 코리안투어에서는 아직 우승이 없는 조민규는 유독 준우승이 많다.

GS칼텍스 매경오픈에서만 2011년과 2020년, 올해 세 번 준우승했고 2017년 제네시스 챔피언십, 지난해 신한동해오픈에서 2위를 했다.

코리안투어에서 올해 유일한 2승 챔피언 김비오(32)는 시즌 3승을 넘본다.

이번 시즌에 우승을 맛본 박상현, 장희민(20), 양지호(33), 신상훈(24), 이준석(호주) 등은 시즌 두 번째 우승을 바라본다. 코리안투어에서 통산 8승을 올린 신용진(58), 백혈병을 이겨내고 필드에 복귀한 정희도(25), 발달장애 프로 골프 선수 1호 이승민(25) 등은 주최 측 초청을 받아 출전한다.

/연합뉴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