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과 아이들이 함께 성장하는 행복한 통영 만들기

통영교육지원청(교육장 류민화)은 6월 21일부터 7월 28일까지 2021. 통영행복교육지구 마을학교를 대상으로 ‘마을과 아이들이 함께 성장하는 행복한 통영 만들기’ 마을학교 컨설팅을 실시하였다.

전체 마을학교 18개 중 15개를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컨설팅은 통영행복교육지구 담당장학사, 파견교사, 통영시청 교육지원팀장, 시청 및 교육청 주무관 등 5명이 한 팀을 이뤄 유기적인 역할 분담을 통해 실시하였으며 2021년 첫발을 내딛은 지역 마을학교 대표 및 마을교사들의 의문점을 해결하고, 보다 편안하고 즐겁게 마을학교를 운영할 수 있도록 컨설팅에 주안점을 두었다.

통영행복교육지구의 이해와 마을학교의 이해, 마을학교 예산편성 및 운영의 이해 등의 교육과 마을학교 운영 예산집행의 적정성, 적절성 등을 확인하였고, 특히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마을학교의 안전수칙 등을 중점적으로 확인하여 미흡한 부분은 적극적으로 보완할 수 있도록 하였다.

컨설팅에 참여하였던 마을학교 대표 및 실무자들은 “통영행복교육지구에서 운영되는 마을학교의 현장 만족도가 너무 좋고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운영되길 바란다”,“마을학교 운영의 여러 가지 궁금한 점들이 많았는데 컨설팅을 통해 많은 궁금증이 해결되었다.”,“우리는 한 시간의 수업을 위해 하루 종일 수업을 준비하기도 하며 마을학교로 인해서 지역주민들과의 유대관계가 더욱 끈끈해졌다. 마을학교를 운영하는 것은 우리 마을의 큰 행복이다”등의 이야기를 전했으며 앞으로도 통영행복교육지구가 우리 마을과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는 희망을 갖게 하였다.

통영교육지원청 류민화 교육장은 “통영행복교육지구가 행복한 아이들, 행복한 통영을 만드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할 것이며 이번 컨설팅을 통해 행복교육지구가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