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NH농협-BNK경남은행 운영 협약

양산시와 NH농협·BNK경남은행이 연일 계속되는 불볕더위로부터 시민 안전을 지키고자 '무더위쉼터' 운영 협약을 지난 28일 체결했다.

이에 따라 지역 내 농협 36개 지점, 경남은행 5개 지점은 은행 거래와 상관없이 시민에게 개방해 더위를 피할 수 있도록 무더위쉼터를 제공한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일권 시장을 비롯해 이창훈 농협양산시지부장, 박찬언 하북농협조합장, 권학윤 양산기장축협조합장, BNK경남은행 박태규 동부영업본부장이 참석했다.

협약식에 이어 김 시장은 남부시장 버스정류소에 설치한 '얼음쉼터'를 찾아 관리 실태를 점검하는 '찾아가는 현장시장실'을 열었다. 현재 시는 남부시장을 비롯해 5곳에 불볕더위를 피할 수 있는 얼음쉼터를 운영하고 있다. 김 시장은 정류장별 유동인구와 이용률을 고려해 철저한 관리를 당부하는 한편 현장에서 다양한 시민 의견을 들었다.

앞서 시는 본격적인 불볕더위를 앞두고 취약계층 안전관리와 폭염저감시설 설치·관리를 위한 비상연락망을 구축하고 비상대응체계 운영에 돌입했다. 올해 사업비 2억 2600만 원을 들여 스마트그늘막 등 야외그늘막 17곳을 추가 설치하고 읍면동행정복지센터 무료양산대여소 15곳을 운영한다. 야외 무더위쉼터 161곳과 실내 무더위쉼터 246곳에 대한 점검을 마쳤으며, 노면청소차 3대와 살수차 5대를 추가 운영하고 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