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등 과학 교사 대상… 7월 29일 ~30일 2일간 실시
미래 교육을 대비한 과학 교사의 실험 전문성 신장

경상남도교육청 과학교육원(원장 유창영)은 7월 29~30일 이틀간 ‘2021. 과학실험기반 미래 교육 직무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도내 과학 교사를 대상으로 희망 신청을 받아 중학교 과학, 물리학, 화학 3개 반 총 43명으로 실시한다.

과학교육원은 미래 교육을 대비하고 블랜디드 러닝 및 스마트 과학 수업 방법 역량 강화를 위해 전국적으로 이름 있는 강사를 모시고 과학과 핵심역량을 키울 수 있는 프로그램 등으로 2일간 운영한다.

주요 교육 내용은 ▲미래 교육 대비 과학 수업의 방향 ▲미래 교육, 디지털 문해력을 키우다 ▲스마트기기를 활용한 중학교 과학실험 ▲융합형 인재 역량을 키워주는 중학교 실험 수업 ▲학교 현장에서 바로 적용하는 물리 실험 ▲교과서 실험으로 새로운 수업 레시피 만들기 등으로 운영한다.

이번 연수를 신청한 교사들은 “온·오프라인에서 과학 교사로서 전국적으로 명성 있는 강사의 강의와 학교 현장에 바로 접목할 수 있는 실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연수가 몹시 기대된다”고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과학교육원 유창영 원장은 “과학교육원의 아이덴티티를 이어갈 수 있는 과학 교사 연수를 통해 미래 교육을 대비한 과학 교사의 실험 역량을 강화하고 첨단 에듀테크를 활용한 수업 방법 전환의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