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도시를 마실 다니 듯 둘러보는 여행. 60여 개 도시를 여행한 이현희 기자와 함께 떠납니다. 유튜브 경남도민일보 채널에서 2주에 한 번 라이브 방송으로 선보이는 'Live 세계동네 한바퀴'입니다.

 

끝없이 펼쳐진 황량한 사막 위에 우뚝 선 거대한 잿빛 도시, 카이로. 

누구나 쉽게 떠올리는 피라미드는 삶과 죽음의 경계에 서 있는 '카이로'라는 도시를 상징합니다. 우리에게 낯선 이슬람 문화는 여행자에게 경계심을 품게 하지만 경험할수록 색다른 매력에 빠져들 수밖에 없는 도시입니다. 고대 문명의 시작을 알리는 나일강은 태양의 나라답게 붉은빛 노을을 자랑합니다. 

인간을 한없이 초라하게 만드는 피라미드 앞에서 고대 비밀을 풀어보려는 어리석은 시도를 해봅니다. 그리고 오늘날 이집트 사람이 살아가는 칸 엘칼릴리 시장에서 무질서 속 질서를 엿보게 됩니다. 높고 빽빽한 잿빛 고층건물 사이로 제각각 달리는 차와 사람은 카이로에 생기를 불어넣습니다. 

기도시간을 알리는 이슬람 사원 소리가 도심을 가득 채우는 동안 고대 기독교 문화를 가늠해볼 수 있는 올드카이로에서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또 다른 카이로의 매력을 만납니다. 

카이로 여행을 마치는 순간 "무엇을 상상하든 그 이상을 보게 될 것"이라는 말을 떠올리게 됩니다. 낯선 만큼 더욱 색다른 매력을 지닌 도시, 카이로로 초대합니다. 방송은 2회에 걸쳐 진행했습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