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일부터 3주간 Wee클래스 개방도

묵계초등학교(교장 오인태)는 여름방학 기간 중에 위클래스를 개방하고, 찾아가는 두드림 상담교실을 운영한다.

방학에도 서당 거주 학생 대부분이 집으로 돌아가지 않고 서당에 기거하는 현실을 감안하여 방학 기간 가운데 8월 2일부터 8월 20일까지 3주간 위클래스(Weeclass)를 개방하고, 매주 월요일은‘찾아가는 두드림상담교실’을 운영한다.

방학 중 위클래스 개방 기간에는 4~6학년 가운데 기존 상담을 마쳤거나 상담 진행 중인 학생을 제외한 24명을 대상으로 전문상담사가 하루 두 명씩 상담을 진행하며, 매주 월요일 운영하는 찾아가는 두드림상담교실은 참여를 지원한 담임교사와 전문상담사가 조를 짜서 서당별로 순회 상담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오인태 교장은“코로나 상황이 더 심각해져 방과후교실과 스포츠 활동 등 집합교육이 어려운 데다 우리 학교 학생 대부분이 서당에 머무는 현실을 고려하여 방학 기간 중 위클래스를 개방하고 찾아가는 두드림상담교실을 운영하기로 했다”며“서당 거주 학생 중에서 그동안 한 번도 상담 기회를 얻지 못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심층 면담을 통해 학생 개개인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한편, 학업에 대한 고민도 들어주고 해결하는 기회로 삼으려고 한다.”며 방학 중 위클래스 개방과 찾아가는 두드림상담교실 운영의 취지를 밝혔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