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임 대표대행에 서봉규 엔씨소프트 윤리경영실장

NC다이노스 황순현 대표가 이번 사태 책임을 지고 사퇴한다. 신임 대표대행으로는 서봉규 엔씨소프트 윤리경영실장이 내정됐다.

황 대표는 16일 “저는 이번 사태의 책임을 지고 구단에서 물러나고자 한다. 구단 내 선수들이 일으킨 물의와 그로 인한 파장으로 인해 야구팬 여러분과 KBO리그에 피해를 끼친 데 대해 진심으로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며 “NC다이노스가 다시 팬들로부터 사랑받는 구단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구단 관계자와 선수들이 합심해 노력해나가기를 기원한다”고 밝혔다.

신임 대표대행으로는 서봉규 엔씨소프트 윤리경영실장이 내정됐다. 서 대표대행은 이사회에서 새 대표를 결정하기 전까지 구단을 이끌 예정이다.

사퇴 의사를 밝힌 NC다이노스 황순현 대표. /경남도민일보DB

서 신임 대표대행은 “야구팬들의 신뢰를 회복하고 다시금 사랑받는 구단을 만드는 게 목표”라며 “초심으로 돌아가 다이노스가 가지고 있는 원칙과 가치를 되새기면서 구단의 안정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배석현 본부장이 책임을 지고 직무에서 물러나며, 현재 직무정지 중인 김종문 단장을 대신해 임선남 데이터팀장이 단장대행을 맡는다.

앞서 KBO 컨퍼런스룸에서 상벌위원회를 개최한 KBO는 NC다이노스, NC 박석민·권희동·박민우·이명기의 방역수칙 위반과 관련해 심의하고 해당 선수들에게 각각 72경기 출장정지, 제재금 1000만 원을, 구단에는 제재금 1억 원을 부과하기로 결정했다.

 

 

관련기사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