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지역 신생 연극단체
비전공자·시민 30명 한뜻
24∼25일 〈외박한 날〉 공연

극단 여백이 '외박'을 소재로 한 연극 <외박한 날>을 선보인다.

극단 여백은 지난해 11월 연극을 좋아하는 창원 시민들이 모여 만든 신생 극단이다. 배우가 꿈이었던 김태광 대표가 연기 비전공자인 지인 10명과 뜻을 모아 극단을 설립했다. 초기에는 김 대표 지인 위주로 단원을 구성했으나, 현재는 모집 공고를 통해 극단에 가입하는 단원이 더 많다. 20~30대가 가장 많지만, 6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 단원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외박한 날>은 지난 2월에 이어 극단이 여는 두 번째 공연이다. 지난 2월 배우들은 코로나 영향으로 일반 관객 없이 지인들만 모아놓고 <외박한 날>을 선보인 바 있다. 일반 관객과 함께하는 공연을 여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하루 두 차례씩 열리는 이번 연극에는 단원 30명 중 19명이 참여한다. 모두 연기 비전공자로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이들이 무대에 함께 오른다.

▲ 지난해 11월 창단한 극단 여백 단원들이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극단 여백
▲ 지난해 11월 창단한 극단 여백 단원들이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극단 여백

김태광 대표는 "처음에는 연기를 하고 싶어서 연기 스터디를 만들 생각이었는데, 직장에 다니는 지인들이 극단을 만들자고 제안해 지난해 11월 극단 여백을 창단하게 됐다"며 "생각보다 많은 사람이 극단에 모이게 된 만큼 앞으로 좋은 연극을 만드는 데 집중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그는 "코로나19 탓에 열지 못할 뻔했던 공연을 지인 일부만 모시고 한 적 있는데, 이번에는 관객을 모실 수 있게 돼서 기쁘게 생각한다"며 "재미를 느낄 만한 지점이 많이 있는 연극을 준비했다. 연극을 통해서 코로나19로 지친 시민에게 웃음을 건넬 수 있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외박한 날>은 오는 24~25일 오후 2·5시 창원시 용호동 창원나비아트홀에서 총 4차례 공연한다.

<외박한 날>은 각자 이유로 외박을 한 엄마 혜영, 아빠 정민, 딸 은하, 아들 선우 등 4인 가족이 외박을 하게 된 상황을 각자 관점에서 풀어놓는 옴니버스 형식의 작품이다. 박정봉 씨가 연출을 맡았고, 극단 소속 배우 김예진, 김태광, 노민호, 노진곤, 류호영, 박성은, 신혜진, 오은엽, 윤슬기, 정민정, 최두철, 어멘다 킴 등 12명이 출연한다. 공연 시간은 70분이다. 관람료 1만 원. 예매 문의 0507-1335-2361.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