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교육청은 7일 치러지는 '7월 고3 전국연합학력평가'에 도내 158개 고등학교 3학년 학생 2만 8002명이 응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국 동시 평가에는 전국 1804개 학교에서 39만 2394명이 응시한다.

평가시간은 오전 8시 40분부터 오후 4시 37분까지로 국어, 수학, 영어, 한국사, 탐구(사회·과학) 5개 영역에 걸쳐 진행한다. 한국사는 반드시 응시해야 하며 만일 응시하지 않으면 성적 자료를 제공하지 않는다.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체제에 맞게 국어, 수학이 공통·선택과목 구조로 출제된다. 국어 선택과목은 '화법과 작문'과 '언어와 매체', 수학 선택과목은 '확률과 통계', '미적분', '기하'이며 이 가운데 각 1개 과목을 선택할 수 있다. 탐구(사회·과학) 영역 선택과목은 계열 구분 없이 최대 2과목을 골라 응시할 수 있다. 응시 편의를 위해 중증 청각장애 학생에게는 영어 듣기 평가용 필답고사(스크립트) 자료를 제공한다. 또 재택 응시자는 전국연합학력평가 온라인시스템(gsat.re.kr)에서 문제지를 내려받아 응시할 수 있다.

이번 평가 정답과 해설지는 평가가 종료된 후 학생들에게 배부된다. 개인별 성적은 오는 22일부터 8월 26일까지 전국단위시험 통합정보시스템(csat.kice.r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남교육청은 평가 직후 도내 96개 고등학교 평가 결과를 수집·분석한 문항분석자료(국어, 수학, 영어 영역 정답률, 변별도·문항반응도 등 문항별 통계)를 경남대입정보센터 홈페이지(jinhak.gne.go.kr)에 입력해 학교별·학생별 피드백 자료에 활용할 예정이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