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문예진흥원 내달 6일까지

경남문화예술진흥원이 문화관광 콘텐츠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진흥원 산하 경남콘텐츠코리아랩이 진행하며 마감은 8월 6일 오후 5시까지다. 공모 주제는 경남 역사 문화자원을 소재로 한 창의적인 문화·관광 콘텐츠를 제작하는 것이다.

분야는 기념품·생활용품·캐릭터·지식서비스·기타 문화관광 콘텐츠 총 5가지다. 아직 상용화되지 않은 아이디어와 제품에 한해서 응모 가능하며, 실물 제품 또는 시제품 없이 이미지와 스케치만 있어도 공모에 응할 수 있다.

응모는 개인 또는 최대 4인의 팀으로 할 수 있다.

자격은 경남 도민, 경남 도내 소재 대학 재학생, 도내 소재 회사 직장인 등이다. 팀으로 응모할 경우 팀장이 세 가지 자격요건 중 하나라도 충족하면 지원 가능하다.

심사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 심사를 거쳐 뽑는다. 기준은 적합성·창의성·구체성·시장성·사업계획 등을 종합적으로 살펴본다.

대상팀에는 한국콘텐츠진흥원장상이, 최우수상부터 장려상까지는 경남문화예술진흥원장상이 주어진다. 상금은 대상 1개 팀 100만 원, 최우수상 2개 팀 각 50만 원, 우수상 3개 팀 각 30만 원, 장려상 10개 팀 각 20만 원이다.

특히 진흥원은 이번 공모전에서 수상한 상위 6개 팀에 후속 지원을 할 예정이다. 크라우드펀딩 운영을 위한 스토리페이지 가이드와 이메일 코칭을 지원하고, 모의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을 활용하여 펀딩 등록과 시장검증 등 가상의 펀딩 개최 경험을 하도록 돕는다.

자세한 내용은 경남콘텐츠코리아랩 누리집(gnckl.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응모는 누리집 지원사업 게시판에서 하면 된다. 문의 운영사무국 070-5088-4375.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