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유빈·장우진 실력 국내 톱
도쿄올림픽 단체전·단식 출전
유승민 협회장, 호평·선전 기대

2004년 아테네 올림픽 단식 금메달리스트 경력의 유승민 대한탁구협회 회장은 남녀 대표팀의 '막내 에이스' 장우진(21·미래에셋증권)과 신유빈(17·대한항공)이 도쿄올림픽에서 '사고'를 쳐 주기를 기대했다.

장우진과 신유빈은 남녀 대표팀 각 3명 중 나이가 가장 어리다. 하지만 실력은 국내 '톱'으로 인정받는다.

장우진은 남자 단식 세계 랭킹에서 국내 선수 중 가장 높은 11위에 올라있다. 지난해 왕중왕전 격인 국제탁구연맹(ITTF) 파이널스에서 동메달을 따내는 등 국제 대회 성과가 도드라진다.

▲ 올림픽 탁구 대표팀 막내 신유빈. /연합뉴스
▲ 올림픽 탁구 대표팀 막내 신유빈. /연합뉴스

'탁구 신동'으로 잘 알려졌던 신유빈은 대표 선발전에서 언니들을 제치고 1위를 차지, 한국 탁구 최연소 올림픽 출전 기록을 예약해 뒀다.

신유빈은 올 초 카타르 도하에서 열린 월드테이블테니스(WTT) 스타 컨텐더 대회에서 대표팀 맏언니 전지희(포스코에너지)와 여자 복식 우승을 합작하는 등 상승세가 가파르다.

두 선수 모두 이번 올림픽에서 단체전과 단식에 출전한다.

탁구 올림픽 대표팀은 21일부터 이틀간 경북 문경 국군체육부대에서 2020 도쿄 올림픽에 대비해 '석정도시개발컵 실전대회'를 소화하고 있다.

▲ 올림픽 탁구 대표팀 막내 장우진. /연합뉴스
▲ 올림픽 탁구 대표팀 막내 장우진. /연합뉴스

경기장에서 후배들의 경기를 지켜보던 유승민 회장은 취재진과 만나 "'신유빈이 어디까지 가느냐'가 이번 올림픽의 관전 포인트"라며 그에 대한 기대감을 숨기지 않았다.

장우진에 대해서도 "이번이 첫 올림픽이지만, 이미 큰 대회 경험을 많이 쌓아놨으며, 올림픽 중압감을 이겨낼 수 있는 멘털을 갖춘 선수"라고 호평했다.

한국 탁구의 마지막 금메달리스트인 '아테네 영웅' 유승민 회장은 한국이 남자 단체전과 이상수(삼성생명)-전지희 조가 나서는 혼합복식에서 은메달 이상의 성적을 낼 것으로 내다봤다. 여자 단체전에서는 준결승 이상의 성적을 전망했다.

/연합뉴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