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시민행동 창원서 집회 "180석 여당 표심 눈치만 봐"

▲ 차별금지법 제정 경남시민행동 연대단체가 2일 오전 11시 더불어민주당 경남도당 앞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김해수 기자
▲ 차별금지법 제정 경남시민행동 연대단체가 2일 오전 11시 더불어민주당 경남도당 앞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김해수 기자

차별금지법 제정 경남시민행동이 2일 오전 11시 더불어민주당 경남도당 앞에서 차별금지법 제정을 위한 10만 행동 기자회견을 열었다. 시민행동에는 경남여성단체연합·경남퀴어문화축제 조직위원회·민주노총 경남지역본부, 정의당·진보당 경남도당 등 40여 개 시민사회단체가 참여하고 있다.

이 자리에서 이경희 일본군위안부할머니와 함께하는 마창진시민모임 대표는 "차별금지법 제정 목소리가 나온 지 15년이 넘었지만 번번이 막힌 것은 반인권론자 눈치를 보는 국회와 정치 지도자들 탓"이라고 꼬집었다. 이어 "민주당이 180석을 가진 집권 여당이면서도 편견에 사로잡힌 표심 눈치를 보고 있다"면서 "헌법이 보장한 인권을 보장받으려면 이번 국회가 끝나기 전 차별금지법을 제정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경남시민행동은 이날 기자회견문을 통해 "지난해 국회에 차별금지법이 발의됐고 국가인권위원회는 국회에 평등법 제정 촉구 의견을 표명했으나 법안에 대한 논의조차 제대로 이뤄지지 않았다"며 "국회가 법 제정을 미루는 동안 이 사회 차별과 혐오는 독버섯처럼 퍼져가고 있다"고 지적했다.

경남시민행동은 또 "차별을 누군가 겪게 될 개인의 불행으로 치부하지 않고 평등한 사회구조로 변화시켜 나갈 수 있도록 차별금지법 제정은 당장 이뤄져야 한다"면서 "10만 행동으로 국회 국민동의청원을 넘어 법 제정까지 굳건히 나갈 것이며, 모두의 존엄과 평등을 위해 국회에 법 제정을 요구한다"고 강조했다.

경남시민행동은 앞으로 차별금지법 제정 관련 국민청원 홍보와 연대 행동, 정당·단체 순회 간담회 등을 이어갈 예정이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