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수학체험센터 체험학습 실시

병곡초등학교(교장 이정희)는 5월 14일(금) 전교생이 거창수학체험센터를 방문하여 ‘몸으로 배우는 체험수학학습’에 참여하였다. 이번 체험학습의 목적은 학생들이 수학과 친해지는 경험을 하고, 이를 통해 수학적 태도와 수학의 가치 등 수학에 대한 정의적 태도를 함양하기 위함이다.

체험학습은 학년군을 나누어 수준별로 실시되었다. 1학년부터 3학년은 원의 모양을 이해하고 선으로 분할된 다양한 모양의 코스터를 만드는 모던서클코스터와 M.T.B. 자석블록으로 기본적인 도형을 만들며 수학의 원리를 익히는 놀이수학을 체험하였다. 4학년부터 6학년은 고무줄을 이용하여 자신만의 규칙을 넣어 아름다운 무늬인 스트링아트 거울을 만들고 숨겨진 도구나 단서에서 힌트를 얻어 문제를 해결하는 방탈출 프로그램을 체험하였다. 그 후 전교생은 수학에 대한 호기심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교구를 갖춘 호지(Hodge)수학체험관을 방문하여 직접 수학교구를 이용하여 수학 원리를 경험하였다.

함께 체험센터에 방문하여 학생들의 활동을 살펴본 이정희 교장은 “이번 수학체험센터 방문을 통해 수학을 어렵게 생각한 학생들도 수학에 대한 호기심과 재미를 가지게 되길 바란다.”고 말하였다.

병곡초등학교는 ‘자연ㆍ꿈ㆍ감동으로 함께하는 병곡교육’의 비전 아래 학생들의 지적호기심과 학습동기를 향상 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에 따라 그림작가와의 만남, 현장 미디어 체험교육 등 다양한 교육활동을 계획 전개하고 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