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현초등학교(학교장 정영선)는 5월 11일부터 13일까지 학년군별 스마트 체육한마당을 실시하였다.

전통적인 운동회와는 달리 1~2학년군, 3~4학년군, 5~6학년군에서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계획부터 진행까지 학년군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또한 코로나19 거리두기를 고려하여 반별로 로테이션을 도는 등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하였다.

스마트스포츠의 일환으로 스마트기기를 활용한 ‘저스트댄스’는 1~2학년군 준비운동으로 사용되었고, 3~4학년군에서는 댄스부스를 운영하여 눈길을 끌었다. 5~6학년군은 도교육청 비대면 학교스포츠클럽 종목으로 선정된 ‘키즈런-크로스홉·스피드래더, 한궁’ 등을 부스로 운영하였다.

키즈런 종목 등을 경험한 조00 학생은 “육상 경기는 별로 안 해보았는데 이번에 기록지를 작성해보니 내 신체 능력이 어느 정도인지 알게 되었고 재미있었다.”고 하였고, 안00 학생은 “저스트댄스로 체육시간에 부족했던 표현활동을 많이 해서 아주 즐거웠다.”면서 만족감을 표현하였다.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 모두가 행복하고 안전한 체육한마당이 될 수 있도록 이기기 위한 프로그램보다는 수준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자신의 능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어 학생들이 더욱 즐거울 수 있었다. 정영선 교장은 “학생들의 수준과 흥미를 고려하여 바른 인성이 함양되도록 행복하고 안전한 학교를 만들겠다.”며 의지를 밝혔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