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NH투자증권 레이디스 출전…장타자에 유리한 코스 이점

최혜진(22)은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에서 10번이나 우승했다.

KLPGA투어 회원이 되기 전인 아마추어 시절에 따낸 2승을 빼도 8차례 우승이다. 적지 않은 우승 횟수지만, 같은 대회를 두 번 우승한 적이 없다. 타이틀 방어에 한 번도 성공하지 못했다는 뜻이다. 국내 최정상급 기량을 지닌 최혜진으로서는 아쉬운 대목이다.

최혜진은 오는 14일부터 사흘 동안 경기도 용인시 수원컨트리클럽 뉴코스(파72)에서 열리는 KLPGA투어 NH투자증권 레이디스 챔피언십(총상금 7억 원)에 출전한다.

2019년 이 대회에서 우승한 최혜진은 작년에 코로나19 탓에 대회가 열리지 않았기에 이번에 디펜딩 챔피언 자격이다. 최혜진이 올해 대회에서 우승하면 2년 차이이지만, 대회 2연패는 맞다. 최혜진에게는 시즌 첫 우승과 생애 첫 타이틀 방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기회다.

분위기도 나쁘지 않다. 9일 끝난 교촌 허니 레이디스 오픈에서 공동 7위에 올라 KLPGA 챔피언십 컷 탈락의 충격은 어느 정도 수습했다.

대회가 열리는 수원컨트리클럽 뉴코스는 장타를 치는 선수에게 유리하다. 2015년부터 이곳에서 개최한 이후 우승자 5명이 모두 KLPGA투어에서 손꼽는 장타자였다.

장타와 정교한 아이언샷이 장점인 최혜진은 수원컨트리클럽 뉴코스에서 두 번 대회를 치러 8위, 우승 등 빼어난 성적을 냈다.

장타와 정교한 아이언샷을 고루 갖춘 장하나(29)도 시즌 첫 우승에 도전장을 냈다.

평균타수 1위를 달릴 만큼 샷이 달아올랐지만 우승 없이 두 차례 준우승에 머문 장하나는 최근 2차례 대회를 결장하며 부상 치료와 휴식을 병행한 뒤 새로운 마음으로 필드에 복귀한다.

장하나는 이 대회에서 우승하면 KLPGA투어에서 통산 상금 50억 원을 돌파하는 첫 번째 선수가 된다.

2017년 이 대회 챔피언인 김지영(25)과 2018년 우승자 인주연(24)은 장타를 앞세워 대회 두 번째 우승을 기대하며 출사표를 냈다.

/연합뉴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