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특화 고졸인재 지역 내 선순환
경남직업교육 정책 소개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27일 오후 창원기계공고 시청각실과 도서실에서 직업계고 입학 및 취업관련 정책 설명회를 가졌다.

경남교육청은 올해 고졸취업 활성화와 지역 내 우수 인재 선순환이라는 상승 효과를 거두기 위해 지자체, 기업과 협력체계를 통한 인재 양성에 집중하고 있다. 이번 설명회는 입학 및 취업 관련 내용으로 업무담당자인 교무부장과 취업부장을 대상으로 정책과 사업을 안내하고 현안을 공유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첫 시간에는 참석자 모두를 대상으로 2021년 경남 직업교육 정책 이해 및 추진 방향을 공유했다. 두 번째 시간에는 입학과 취업을 분반하여 입학은 교무부장을 대상으로 신입생 충원 현황과 대책 방안을, 취업은 취업부장을 대상으로 직업계고 현장실습과 취업 정책의 이해에 대해 안내하였다.

특히, 입학 관련하여 참여자의 눈높이에 맞는 흥미있는 프로그램인 중학생 직업체험캠프 소개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개선된 입학요강안을 제시하였다. 또한, 취업 관련하여 현장실습의 주요 변경사항, 절차, 방법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안내하였다. 취업 관련 사업과 각종 자료를 활용하기 위한 하이파이브(HIFIVE) 및 경상남도교육청 취업지원센터 누리집 이용 방법을 함께 제시하였다.

홍정희 진로교육과장은 “2021년 경남교육 대전환의 해를 맞이하여 직업교육 대전환을 위해 지역협업의 취업 지원으로 우수 인재 양성 선순환 체제를 구축하고 직업계고 경쟁력 강화에 심혈을 기울이겠다”며, 내실있는 교육과정 운영에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