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 알리는 3분 안팎 동영상
8세 이상 전국 어린이 대상

㈔고향의봄기념사업회는 아동문학가 이원수가 쓴 동요 '고향의 봄' 창작 배경지가 창원시임을 널리 알리기 위해 '2021 전국 어린이 고향의 봄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8세 이상 어린이라면 지역 상관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고향의 봄' 배경지인 창원, 천주산, 의창동, 김종영 생가 등을 알리는 내용으로 3분 내외의 동영상을 제작하면 된다.

접수 기간은 5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다. 영상 형식에는 제한이 없다. 단, 어린이가 출연하거나 목소리가 담기는 등 직접 영상 제작에 참여해야 한다. 예를 들어 강의나 발표 형태의 '고향의 봄 창작 배경지 소개', 문학기행 후기가 담긴 '고향의 봄 창작 배경지를 찾아서 브이로그(VLOG)', 그림이나 캘리그래피 등 창작물을 소개하는 '고향의 봄 그림 그리기 3분 타임랩스' 등이다.

관심 있는 개인이나 단체는 이원수문학관 누리집(leewonsu.co.kr)에 접속해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동영상과 함께 이메일(gobombom2@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대상 1명에게 상장과 20만 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을 준다. 금상 2명에게 상장과 10만 원 상당의 문화상품권, 은상 3명에게는 상장과 5만 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을 준다. 동상 5명에게 상장과 2만 원 상당의 문화상품권, 장려상 7명에게는 상장과 1만 원 상당의 상품권을 지급한다.

수상작은 9월 중 이원수문학관 누리집에서 발표한다. 시상식은 오는 10월 중 열릴 예정이며 코로나19 여파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김일태 고향의봄기념사업회장은 "'고향의 봄' 창작 배경이 된 창원의 풍경을 담은 참신하고 특색 있는 영상을 기대한다"며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이원수문학관(055-294-7285)으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