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엔진 제조사 프랫&휘트니
파트너 최고 등급 '골드'인증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미국법인이 세계적 항공엔진 제조사인 프랫&휘트니(P&W)로부터 최고의 파트너로 인정받는 '골드(Gold)' 등급을 획득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USA(HAU)는 2019년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미국 항공엔진 부품 제조사 이닥(EDAC)을 인수해 출범한 회사다. 첨단 항공기 엔진에 들어가는 일체식 로터 블레이드(IBR·Integrally Bladed Rotor)와 케이스 등을 생산하고 있다.

골드 인증은 P&W의 모회사인 RTX가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평가 프로그램이다.

1년 동안 품질문제 1건도 없고, 100% 완벽한 납기 준수, 지속적인 개선활동과 고객만족을 달성해야만 골드를 받을 수 있다.

유동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USA 법인장은 "지속적인 무결점 품질과 완벽한 고객 지원을 위한 임직원 모두의 헌신적 노력을 인정받아 기쁘다"며 "P&W의 전략적 파트너로 확실히 자리매김한 것은 물론 사업확대를 위한 유리한 고지를 선점한 것"이라고 밝혔다.

P&W사는 최근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품질 수준을 높이 평가해 최첨단 항공기 엔진인 PW-1100G-JM GTF(Geared Turbo Fan)에 들어가는 고압터빈(High-Pressure Turbine) 케이스의 기존 물량을 추가 주문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