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소 기념 박춘우 개인전

진주큰들과 창원큰들, 산청마당극마을을 운영하는 극단 큰들이 진주큰들의 새로운 보금자리 '공간오늘'을 마련했다. 장소는 기존 평거동에 서 이현동(진주대로 1317-3 2층)으로 옮겼다.

큰들은 '공간오늘'을 사람들의 놀이터로 만들 계획이다. 약 35평 공간에서 전시회, 음악 공연 등을 열고 공간이 필요한 사람에게 대여도 해준다. 코로나19 여파로 재정적인 어려움을 돌파하고자 맥주, 차, 음료 등도 판매한다.

전민규 예술감독은 "단원들이 직접 칠을 하는 등 함께 공간을 꾸몄다"며 "누구나 와서 그림을 보고 술, 커피도 마시는 곳으로 향후 후원회원 중심으로 무인카페 형식으로 운영을 할까 고민 중"이라고 말했다.

▲ 박준우 작 '날마다 꽃'.  /큰들
▲ 박춘우 작 '날마다 꽃'. /큰들

큰들은 개소를 기념해 큰들 무대미술감독인 박춘우 작가의 일곱 번째 개인전 '날마다 꽃'을 연다. 전시는 오는 13일부터 31일까지며 작품 20점이 전시된다.

박 작가는 그동안 '두만강 푸른물에', '진주들꽃', 들꽃이 들려주는 옛이야기', '봄봄' 등 들꽃과 소박한 사람들의 삶을 화폭에 담아왔다. 그는 이번 전시에 흔히 볼 수 있는 친근한 꽃을 화폭으로 옮겼다.

박 작가의 '우리의 봄'을 보면 봄이 우리 앞에 성큼 와 있는 것 같은 행복한 착각을 불러일으킨다.

큰들 관계자는 "코로나로 힘든 시기에 거리는 멀어졌어도 마음과 마음 사이에는 꽃들이 피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전시를 준비했다"고 전했다.

전시는 오후 4~10시 관람 가능하며 일요일은 문을 닫는다. 자세한 사항은 큰들문화예술센터(055-742-0802)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