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민과 함께하는 문화 다양성 축제 맘프(MAMF) 2020'이 23~25일까지 창원시 일원에서 열린다. 경남도·(사)경남이주민노동복지센터 등이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등이 후원한다.

맘프(MAMF)는 'Migrants(이주민)' 'Arirang(아리랑)' 'Multicultural(다문화)' 'Festival(축제)' 약자다.

15회를 맞는 이번 올해 축제는 코로나19로 다양한 온라인 행사와 최소한의 오프라인 행사로 진행된다. 

온라인으로 만날 수 있는 행사는 △맘프 2020 개막식 △14개국 역사 스토리 △현지 맛집과 관광지로 떠나는 랜선 여행 △웹툰으로 만나는 이주민 이야기 등이다.

오프라인 행사는 △대한민국 이주민 가요제 △문화다양성 토크쇼 △문화 다양성 단편영화공모전으로 창원 성산아트홀에서 열린다.

맘프 대표 행사이며 이주민 가수 등용문인 '대한민국이주민가요제'는 24일 오후 6~8시 성산아트홀 소극장에서 열린다. 수잔 샤키아(네팔 출신)와 송지원 아나운서 사회로 8개국 11팀 경연자가 기량을 펼친다. 초청 가수 3팀(솔지·포레스텔라·드림캐쳐)이 축하 공연을 한다.

'문화 다양성 토크쇼'는 25일 오후 2~4시까지 성산아트홀 소극장에서 개최된다. 방송인 김제동 씨 진행으로 이철승 경남이주민노동복지센터 대표와 7명의 이주민 패널이 참여하여 '문화적 차이, 외국인 차별, 코로나19와 대한민국'을 주제로 대화한다.

이 밖에 문화 다양성을 주제로 한 3개 부문(청소년·대학생·이주민) '단편영화 공모전' 시상식과 폐막식이 25일 오후 4시 성산아트홀 소극장에서 열린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