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 디스크(요추 추간판 탈출증)이 발생하면 허리나 다리에 통증이 나타납니다. 이런 원인과 증상의 관계는 1900년대가 되어서야 밝혀졌습니다. 그리고 1934년 드디어 허리 디스크의 수술적 치료법이 소개되었습니다. 현대인에게 가장 많은 질환 중의 하나인 허리 디스크의 수술적 치료 역사가 이제 80년 가량 되었습니다. 하지만 과학 기술의 비약적인 발전에 힘입어 허리 디스크 치료법도 많은 변화를 이루어 왔습니다. 1970년대를 전후해서 현재 가장 보편적으로 시행되고 있는 미세 현미경을 이용한 허리 디스크 수술이 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1980년대에 경피적 내시경 디스크 수술이 소개되었고, 이후 디스크 수술에 레이저를 이용하는 방법까지 등장하였습니다. 여러 가지 기구와 장치의 도움을 받아 보다 정밀한 수술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꼬리뼈 내시경 레이저 시술

최근 '꼬리뼈 내시경 레이저 시술'이라는 정교하고 수술보다 안전한 디스크 치료 방법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기존의 치료법들이 척추의 일부분을 절제하거나 허리 주변 근육 손상을 유발하는 단점이 있었는데, 꼬리뼈 내시경 레이저 시술은 이런 점들을 극복한 치료법입니다.

꼬리뼈 내시경 레이저 시술은 허리 디스크나 요추관 협착증뿐만 아니라 만성 요통이나 척추 수술 후 증후군 등 다양한 질환의 치료에 사용되는 치료입니다.

꼬리뼈 내시경 레이저 시술 방법

꼬리뼈를 통해 내시경이 장착된 가늘고 긴 관을 넣어 증상을 유발하는 병변을 직접 찾아내고 레이저를 이용하여 병변을 치료합니다. 특히 내시경 모니터를 통해 직접 눈으로 보면서 척추 내 상태를 파악한 후 병변을 확인하고 이를 정밀하게 치료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기존의 신경성형술과 같이 병변 주변에 약물을 주입하여 증상을 개선하는 방법까지 병행할 수 있기 때문에 그 치료 효과가 배가되어 더욱 효과적인 치료법이라 하겠습니다. 

20150618010083.jpeg

꼬리뼈 내시경 레이저 시술은 1cm 미만의 피부 절개를 통해 치료를 하기 때문에 이로 인한 출혈이나 감염 등 합병증 발생의 위험성이 낮습니다. 허리 수술에 따르는 위험성 때문에 고민하고 있는 고혈압이나 당뇨병 등의 만성 질환자나 고령의 환자들도 이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시술 후 곧바로 일상 활동으로 복귀할 수 있기 때문에 허리 질환으로 고생하고 있는 청장년층에게도 적합한 치료법입니다.

정밀하고 안전한 치료법

꼬리뼈 내시경 레이저 시술은 현대 과학의 비약적인 발전이 담겨 있는 매우 정밀하고 안전한 치료법입니다. 내시경과 초정밀 레이저를 동시에 이용하여 질환을 치료하는 고도의 기술이 필요한 치료입니다. 허리 질환으로 인해 고통을 받는 분들이 이런 우수한 치료를 통해 증상으로부터 벗어나기를 바랍니다./ MH우리병원 신경외과 김욱하(학술)부원장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