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겨진 재능을 찾아드립니다 !!

우리 아이의 재능이 무엇인지, 어떤 분야로 취업해야할지 고민이라면 창원대학교 리더십연구센터(센터장 김흥기)를 찾아가보자.

창원대 경영경제연구소 리더십연구센터는 지난 23일부터 초등학생, 청소년, 대학생, 일반인 등 전 연령층을 대상으로 다중지능 적성검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국내 최고의 다중지능 전문가들이 오랜 상담경험과 분석자료를 토대로 라이프 코칭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다중지능 적성검사란 각 개인이 가진 고유의 지능과 기질을 발견하기 위해 설계된 프로그램으로 ‘본인이 어떤 사람인지, 무엇을 잘 하고 무엇을 좋아하는지’ 등 자기이해를 통해 인생의 향로를 결정할 수 있도록 길잡이를 제공한다.

리더십연구센터 관계자는 “인간의 지능은 IQ테스트만으로는 판단하거나 재단할 수 없으며 여러 분야에서 수많은 종류의 천재가 존재한다. 개인의 고유한 재능을 잘 길러 특정분야에서 전문성과 경쟁력을 갖춘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본인의 장단점을 정확하게 분석하여 슬기롭게 활용하고픈 개인, 유년기부터 아이의 기질을 정확하게 분석하여 지도하고픈 학부모, 학습 길잡이를 찾는 청소년부터 인생의 방향과 동기부여가 필요한 취업준비생들에게 특히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창원대 경영경제연구소 리더십연구센터(213-2711)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