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2일, 4일 동안 스포츠파크 일원서 열려

거창 지역축제 '2022 거창한마당대축제'가 29일부터 내달 2일까지 4일 동안 거창스포츠파크 일원에서 열린다.

축제는 거리행진을 시작으로 개막식, 군민의 날 기념식, 제50회 아림예술제, 녹색곳간거창 농산물대축제, 제14회 평생학습축제, 제77회 군민체육대회가 동시에 진행된다.

축제 첫날인 29일에는 군청 앞 로터리에서 출발해 대동 로터리를 도는 거리 행진이 볼거리를 제공한다. 또한, 거창한마당대축제 개막식과 군민의 날 기념식이 스포츠파크 특설무대에서 열려 다양한 공연을 선보인다. 이날 야간에 열리는 불꽃놀이는 가을 밤하늘 색다른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

같은 기간 지역 우수 농산물을 알리는 '녹색곳간거창 농산물대축제'도 함께 열린다. 농특산물 판매관, 향토음식관이 설치돼 축제를 찾는 이들에게 전시와 체험, 참여행사를 선사한다. 특히, 먹거리 장터에는 거창을 대표하는 애우 음식관 시식코너를 설치해 누구나 애우를 시식할 수 있도록 했다.

거창 지역축제 '2022 거창한마당대축제'가 29일부터 내달 2일까지 4일 동안 거창스포츠파크 일원에서 열린다. 거창한마당대축제 포스터 /거창군
거창 지역축제 '2022 거창한마당대축제'가 29일부터 내달 2일까지 4일 동안 거창스포츠파크 일원에서 열린다. 거창한마당대축제 포스터 /거창군

 

제14회 평생학습축제도 함께 열린다. 스포츠파크 내 평생학습 축제장에서 열리는 행사는 평생학습기관과 단체 홍보관에서 체험·전시·공연·참여·도움·성인문해마당 등 다양한 행사를 연다.

올해로 50회를 맞는 아림예술제는 거창읍 전역에서 문학, 미술, 음악, 무용 등 9개 분과 경연대회와 전시를 연다. 특히, 아림예술제 60년 사진전 등 다양한 행사를 마련해 지역축제와 예술제가 만남을 시도해 거창한마당대축제를 빛낼 예정이다.

이 밖에도 어린이들이 함께 즐기는 키즈랜드 페스티벌이 2일까지 3일간 열린다. 행사는 키자니아 직업체험, 에어바운스 놀이체험, 한국승강기안전공단과 함께하는 승강기 안전 체험행사를 선보인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그동안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를 보냈다"며 "3년 만에 개최되는 거창한마당대축제가 군민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주기 바란다. 볼거리·먹거리·즐길거리가 풍성한 축제를 함께 즐기자"고 말했다.

2022 거창한마당대축제 관련 정보는 한마당대축제 누리집(www.거창한마당축제.kr)에서 얻을 수 있다. 축제 문의는 거창문화재단 055- 945-8458로 하면 된다.  /김태섭 기자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