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 핫스타상, 라이징상 대회 3관왕 차지
4개 부문 중 3개 부문 석권, 상금 1000만 원 획득

   

진주시 관광캐릭터 '하모'가 제5회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에서 영예의 대상을 차지했다.

특히 전년도에 공공부문과 지역부문 나눠서 대상 2개를 선정했던 것과 달리 올해는 대상을 통합했고, 대상을 하모가 차지해 의미가 특별하다.

하모는 대상과 함께 대국민 투표 득표수 1위에게 주어지는 핫스타상과 2020년 이후 제작 완료된 캐릭터 중 본선 총점 1위에게 주어지는 라이징상도 수상했다.

하모 제5회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 수상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은 대한민국 정부 및 지자체, 공공기관 등에서 제작한 캐릭터를 대상으로 전문가 심사, 투표로 4개 부문 총 10개의 캐릭터를 선정해 시상한다. 

올해 5회를 맞는 이번 대회에는 역대 최다로 총 110개의 캐릭터가 참여했으며 하모를 비롯한 30개의 캐릭터만이 본선에 진출했다. 본선 심사는 지난 8월 25일부터 9월 14일까지 진행됐으며, 대국민 평가 50%와 전문가 심사 50%를 더해 종합심사 결과 대상이 가려졌다.

본선 대국민 투표에서 하모는 누구나 친근하게 느끼는 귀여운 외모와 '하모! 다 잘 될 거야!'라는 긍정적인 이미지 덕분에 압도적인 수로 1위를 차지했다. 전문가 심사에서는 SNS로 시민·관광객 직접소통하고, 캐릭터의 다양한 콘텐츠 활용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아 종합심사 결과 대상의 영예를 얻을 수 있었다.

시는 이번 대회 수상으로 상금 1000만 원과 함께 캐릭터 홍보·마케팅 지원 혜택을 받는다.

시상식은 10월 14일로 예정돼 있으며 시는 대상 수상을 기념하여 하모 공식 인스타그램(@hamo_in_jinju) 등에서 10월 16일까지 하모 인형 추첨이벤트를 진행한다.

앞으로 시는 지역경제와 문화관광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하모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 방안을 연구하고, 하모 캐릭터가 한층 더 성장할 수 있도록 공공기관 및 민간단체, 시민들이 함께 참여하여 다양한 의견들이 사업 추진시 반영될 수 있도록 활용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김종현 기자 kimjh@idomin.com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