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청 광장서 취임식
5대 군정 방침 제시

진병영 함양군수가 1일 함양군청 광장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함양의 힘찬 도약과 소통·청렴 행정을 다짐하는 취임 선서를 하고 있다. /함양군

진병영 함양군수가 1일 취임식에서 "많은 군민께서 군정의 최우선 과제는 불공정 타파라고 말씀했다"며 "어떤 부정도, 어떤 불공정도 없는 깨끗한 군정을 만들어달라는 것이 제1의 명령임을 명심하겠다"고 밝혔다.

진 군수는 이날 함양군청 광장에서 지역 주민과 군의원, 기관·사회단체장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취임식에서 "지난 선거에서 (국민의힘) 공천을 받지 못한 제가 큰 표차로 당선된 것은 군정 혁신과 공직사회의 변화를 요구하는 군민들의 뜻이 담긴 것"이라면서 "공무원 인사나 정부 보조금 집행 등 군정 모든 분야에서 군민의 당부를 잊지 않고 개선해나가겠다"며 이같이 강조했다.

진 군수는 또 "군수가 변하면 모든 것이 변하고, 나아가 공직사회가 더 한층 깨끗해질 것이라는 저의 신념을 흔들림없이 지켜나가겠다"며 "인기에 영합하는 선심성 정책, 보여주기 위한 전시행정, 내 편 챙기는 불공정 행정을 철저히 경계하면서 서둘지도  않겠지만 어렵다고 결코 포기하지 않고 약속드렸던 것들을 차근차근 추진하겠다"고도 했다.

진 군수는 민선 8기 함양군이 나아가야 할 군정 지표로 '힘찬 도약! 함께여는 함양'을 설정하고 △소통하는 공정행정 △지속가능 미래농업 △세대공감 희망복지 △비전있는 활력경제 △역동적인 문화관광 등 다섯 가지를 군정 방침으로 제시했다.

1일 함양군청 광장에서 진행된 진병영 함양군수 취임식 전경. /함양군

지난 선거에서 발표한 △청렴도 1등급 달성 △청년 꿈제작소 건립 △계절근로자지원센터 건립 △노인무료교통 및 노인복지과 신설 △위탁영농활성화 사업 △청소년학생복합도서관 건립 △대기업(중견기업) 유치 T/F 설치 △함양스포츠파크 통합전지훈련센터 설치 등 핵심 공약도 적극 추진해나갈 것이라고 했다.

진 군수는 "2년이 넘는 긴 코로나 사태와 원자재 가격 등 물가폭등으로 모두가 어려움을 겪고 있다. 미래 또한 낙관적이지 않다"며 "대내외 여건이 어렵지만 우리 군민 모두가 함양사랑으로 힘을 모아 나가면 그 어떤 일이라도 해낼 수 있다고 믿는다. 그 선두에 제가 서겠다"고 했다. 

/고동우 기자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