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오전 거제시체육관서 취임식

박종우 거제시장이 1일 취임했다.

박 시장은 이날 오전 10시 거제시체육관에서 열린 민선 8기 제10대 거제시장 취임식에서 "앞으로 4년이 거제 100년을 좌우할 수 있다는 생각으로 번영의 줄기가 제대로 뻗어나갈 수 있는 튼튼한 거제 토대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그는 취임사에서 낮은 자세로 시민 목소리에 귀 기울여 현안 돌파구를 만들고, 이념을 뛰어넘어 모든 시민을 아우르는 시장이 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박 시장은 공모를 거쳐 선정한 민선 8기 시정 목표 '시민 중심, 희망의 새로운 거제'를 제시하며, 시민이 주인이 되고 소통과 화합으로 모두가 희망찬 새로운 거제를 만들겠다는 의지를 나타냈다.

박종우 거제시장이 1일 오전 거제시체육관에서 열린 민선 8기 제10대 거제시장 취임식에서 취임사를 하고 있다. /거제시

이어 적극적인 행정으로 신뢰받는 행정을 만들고, 규제 혁신으로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겠다며 지속 가능한 문화·관광 산업 육성과 차별 없는 맞춤형 복지 실현, 도시 특성을 고려한 거제 100년을 디자인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다음 세대들이 아름답고 번영한 거제에서 살아갈 수 있도록 한마음 한뜻으로 노력하자"며 "박종우가 시장이어서 행복하고 더욱 힘이 나는 거제시민 여러분이 될 수 있도록 거제를 새롭게 바꾸겠다"고 덧붙였다.

 /이동열 기자 dyl@idomin.com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