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경기 이천서 연습경기
아셈 마레이 등 선수단 유지

프로농구 창원LG세이커스가 지난 24일, 3주간 창원체육관에서 한 소집훈련을 마치고 27일부터는 경기도 이천 챔피언스파크로 이전해 대학팀 등과 연습경기를 하면서 실전 감각을 끌어올린다.

조상현 신임 감독은 "LG에 와서 보니 성장 가능성이 큰 젊은 선수가 많았다"라며 "이들은 기본 훈련도 중요하지만 실전을 통해 기량도 향상시키고 실전감각을 기르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연습경기를 하는 이유를 밝혔다.

LG는 지난 7일, 두 달간의 휴가를 끝내고 선수단을 소집했다. 3주 동안 체력과 기본기, 전술 훈련 등을 진행했다.

조 감독은 특히 선수 개개인에 대해 굉장히 구체적인 요구를 하면서 훈련이 힘들었다는 후문이다.

▲ 창원LG세이커스 선수단이 훈련하고 있다.  /황선민 인턴기자 hsm@idomin.com
▲ 창원LG세이커스 선수단이 훈련하고 있다. /황선민 인턴기자 hsm@idomin.com

한편 LG는 이번 시즌 선수단 보강 없이 지난해 선수단에서 일부 이탈을 제외하면 그대로 유지하고 있다. 그만큼 선수단 호흡에는 강점이 있다.

또한 최근 LG는 외국인 선수 두 자리 중 지난 시즌 뛰었던 아셈 마레이(30·204㎝·113㎏)와 재계약을 했다. 또 아시아쿼터로 필리핀 출신 저스틴 구탕(25·195㎝·93㎏)도 영입했다.

마레이는 지난 시즌 KBL에서 다른 외국인선수들과 달리 적극적인 수비와 허슬 플레이로 강력한 존재감을 드러냈다.

53경기 평균 30분 54초를 출전해 평균 16.4점, 13.5리바운드, 3.5어시스트를 기록했으며, 특히 5.9개의 공격 리바운드를 잡아내며 이 부문에서 독보적인 활약을 펼쳤다.

아시아 쿼터로 영입한 구탕은 득점력과 리바운드가 좋은 포워드로 22년 5월 필리핀 준프로리그(Summer Championship Filbasket)서 산 후안 나이츠 소속으로 17경기에 출전해 평균 14.5점, 6.9리바운드, 4.5어시스트를 기록하며 최우수선수상(MVP)을 받았다.

구탕은 7월 말 입국해 선수단에 합류할 예정이다.

/정성인 기자 in@idomin.com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