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거제지역위 1인 시위
거액 전달 의혹 등 규명 촉구

더불어민주당 거제지역위원회는 9일 박종우 거제시장 당선자의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와 관련해 검찰과 경찰의 철저한 수사를 촉구하고 나섰다.

백순환 민주당 거제지역위원장과 이용갑 전 삼성중공업 노동자협의회 위원장은 이날 성명서 발표와 함께 1인 시위에 나서며 "시민과 지역 사회는 금품선거는 민주주의의 꽃이라 불리는 선거제도와 거제시민의 의사를 왜곡 반영시킨다"며 "대의민주주의의 근간을 뒤흔드는 중대범죄로 박종우 당선자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수사를 신속하고 철저하게 해야 한다는 요구가 들끓고 있다"고 말했다.

경남도선거관리위원회는 지난달 19일 공직선거법 제230조 매수 및 이해유도죄 위반 혐의로 박종우 당시 후보와 측근, 서일준 국회의원 보좌진을 검찰에 고발했다.

박종우 후보 측근이 서일준 국회의원 보좌진에게 입당원서와 SNS홍보, 당원 명부 제공 등의 대가로 1300만 원대 금품을 전달한 혐의를 받고 있다.

민주당 거제지역위는 "최초 조사에서 500만 원이었던 것이 1300만 원으로 늘어났고, 돈을 전달하고 돈을 세는 영상과 녹취록 일부가 언론을 통해 공개되는 등 전국이 거제를 주목하며 시민의 공분을 샀던 사건"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박 당선자의 배우자는 사찰에 1000만 원 기부행위 혐의로 경남도 선관위 조사 중이다. 또한 수십만 원대의 과일 기부행위로 검찰 고발, 자서전 배포로 경찰 조사 등 이미 알려진 사건은 빙산의 일각에 불과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민주당 거제지역위는 △검찰과 경찰은 박종우 당선자에 대해 철저하고 엄정하게 신속 수사할 것 △사건과 연루된 서일준 국회의원 보좌진의 사무실과 박종우 당선자의 자택과 사무실 조사를 요구하며 "검찰 수사가 요식행위로 끝나는지, 윤석열 정부가 공언한 공정에 부합하는지를 보며 앞으로 적극적인 조치와 대응을 취해 나갈 것임을 분명히 밝힌다"고 말했다.

/민왕기 기자 wanki@idomin.com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