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록경 감독 〈지도를 펼쳐라〉
경남형 쇼트폼 지원 웹드라마
남해서 촬영한 어드벤처물
3일 진주 엠비씨네서 시사회

경남과 서울을 오가며 영화감독과 배우로 활동 중인 김록경 감독이 남해군을 배경으로 제작한 2부작 웹드라마 <지도를 펼쳐라>를 선보인다. 김 감독은 오는 3일 진주에서 드라마 두 편을 처음 공개한다.

미디어센터내일은 이날 오후 3시 진주 엠비씨네 롯데시네마 2관에서 <지도를 펼쳐라> 시사회를 연다고 31일 밝혔다.

김 감독의 여덟 번째 연출작인 <지도를 펼쳐라>는 서울에서 남해로 떠난 작가 하늘과 프로듀서 희영 두 사람이 <인디아나존스> 같은 영화를 찍겠다며 미국으로 떠났던 대학 선배 경훈을 우연히 남해에서 만나게 되면서 빚게 되는 사건을 다룬 어드벤처물이다.

▲ <지도를 펼쳐라> 속 한 장면.   /미디어센터내일
▲ 〈지도를 펼쳐라〉 속 한 장면. /미디어센터내일

1편(15분 10초)과 2편(18분 15초)으로 제작된 이번 웹드라마는 경남콘텐츠코리아랩 지원사업인 '2021 경남형 쇼트폼 제작지원사업'에 선정, 제작비 일부를 지원받아 만들어졌다.

지난해 11월 남해에서 촬영한 작품에는 남해대교·상주해수욕장·화방사 등 남해 곳곳이 배경으로 등장한다. 화방사에서 펼쳐지는 추격 장면은 조용하고 고요한 절에서 등장인물이 소란스럽게 뛰어다니며 재미를 더한다고 제작사 측은 밝혔다. 제작에는 ㈜씨웨이브와 미디어센터내일이 함께했다.

시사회에서는 김 감독과 출연 배우들이 함께하는 감독과 대화(GV)가 마련된다. 주연배우 이지현·이진하·강태우를 비롯해 문선용·홍태규·신철용·길도영·임서준 배우 등 9명이 참석한다. 이후 김 감독의 영화 <잔칫날> 상영회도 이어진다.

이날 시사회와 동시에 ㈜씨웨이브 공식 유튜브 채널(youtube.com/channel/UCe4upf-GIp0zYJhtaJbx1nQ)에서 웹드라마가 공개된다.

▲ 〈지도를 펼쳐라〉 속 한 장면. /미디어센터내일

김 감독은 "일확천금을 꿈꾸며 매주 로또를 사는 현대인들을 보며 자신의 꿈을 잃어버릴 만큼 돈에 목숨을 거는 이들을 재미나고 유쾌하게 그리고 싶었다"라며 "이번에 2부작으로 마쳤지만, 추후 이번 작품의 이어지는 이야기를 더 제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공동 제작한 미디어센터내일은 "우리 지역의 숨겨진 보물 같은 장소를 알릴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며 "지역에서 더욱 다양한 창작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이런 제작지원 사업이 꾸준히 있으면 좋을 것"이라고 밝혔다. 문의 055-748-7306.

마산 출신인 김 감독은 배우로 활동하다 2016년 <연기의 힘>으로 영화감독으로 데뷔했다. 첫 장편영화 <잔칫날>로 2020년 7월 제24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에서 작품상과 배우상·관객상·배급지원상을 받았다.

/최석환 기자 csh@idomin.com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