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테크노파크와 경남과학문화거점센터는 경남지역 과학문화 콘텐츠를 제작할 대학생 크리에이터를 모집한다.

'2022 경남 대학생 과학크리에이터 활동 지원사업'은 경남TP와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경남지역연합회가 주관하는 사업이다. 과학문화 대중화를 위해 경남지역 과학문화 콘텐츠를 제작·홍보할 크리에이터를 발굴·지원한다는 내용이다. 

이번 모집은 과학의 전 분야에 관심이 있고 이를 영상 콘텐츠로 표현할 수 있는 경상남도 소재 대학(원)생·휴학생이 대상이다. 개인 또는 대표자 1명을 포함한 팀을 구성해 참여할 수 있다.

선발된 5개팀은 7월부터 10월까지 최대 100만 원씩 지원받아 총 4편의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고, 개인 SNS·관련 기관 홈페이지 등에 게재해 경남의 우수한 과학문화를 홍보할 예정이다.

모집기간은 7월 15일까지다. 자세한 내용은 경남TP 홈페이지(www.gntp.or.kr) 또는 경남과학문화거점센터 누리집(http://gscc.gntp.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남과학문화거점센터는 이외에도 '우리동네 과학클럽','21세기 과학상점', '찾아가는 메이커 리빙랩' 지원도 하고 있다. 더불어 과학관 랜선투어 콘텐츠 제작과 경남 과학문화 콘서트 개최로 경남만의 콘텐츠를 확산할 예정이다.

/안지산 기자 san@idomin.com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